[딜사이트 이태웅 기자] 위메이드의 자회사 위메이드맥스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나이트 크로우' 개발사인 매드엔진을 완전 자회사로 품는다.
위메이드맥스는 포괄적 주식교환 방식으로 매드엔진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10일 공시했다. 양사 주식 교환비율은 위메이드맥스 주식 1주당 매드엔진 주식 260.8557326주다. 주식교환 예정일은 오는 12월 17일이다.
위메이드맥스는 매드엔진을 완전 자회사로 편입해 게임 개발 역량을 강화하고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겠다는 방침이다. 매드엔진 또한 자회사 편입 절차를 걸쳐 내부에서 준비하고 있는 차기작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위메이드 관계자는 "국내외에서 개발력을 인정받은 매드엔진이 자회사로 편입되면 위메이드 게임 라인업에 무게감이 더해지고 실적 개선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더욱 좋은 성과를 만들기 위해 긴밀하게 협업하겠다"고 말했다.
매드엔진 관계자도 "양사 협업으로 만든 '나이트 크로우' 성공 노하우와 핵심 경쟁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주목할만한 성과를 계속해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며 "어려운 시장 환경에 안정적으로 대응하고 핵심 개발력의 집중과 우수 인력 확보, 신속한 의사 결정으로 기업 가치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