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농협중앙회
골드만삭스 "엔비디아, 시장 컨센서스 상회하는 실적 낸다"
우세현 기자
2024.08.20 10:45:13
기관마다 엇갈리는 목표주가
이 기사는 2024년 08월 20일 09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엔비디아 홈페이지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8월 28일 실적 발표 앞둔 엔비디아


AI 산업의 리더 엔비디아가 오는 8월 28일(현지시간) 장 마감 이후 분기 실적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엔비디아의 실적은 미국 증시뿐 아니라 글로벌 증시에도 매우 중요한데요. 엔비디아의 실적이 월스트리트의 예상을 상회할 수 있느냐가 증시가 앞으로 더 나아갈 수 있는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대표 투자은행인 골드만삭스는 낙관적입니다. 19일(현지시간) CNBC에 따르면, 골드만삭스의 토시야 하리 애널리스트는 "데이터센터 매출의 상승과 강력한 영업 레버리지에 힘입어 2분기 매출과 주당순이익(EPS)이 월스트리트의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데이터센터 매출이 여전히 상승할 수 있다는 것은 주요 고객인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의 수요가 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클라우드 기업에는 아마존과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등이 있죠. 골드만삭스는 데이터센터 매출이 2026년까지 두 자릿수의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more
엔비디아도 오픈AI에 투자할까 매출 122% 급증한 엔비디아, 월스트리트 기대도 웃돌았다 월스트리트, 엔비디아 매출 2배 증가 전망

하리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의 주가는 향후 12개월 기준 주당순이익의 42배 불과하다"고 전했습니다. 엔비디아의 성장 속도를 고려하면 여전히 주가가 매력적인 수준이라고 본 것입니다.


애널리스트들의 목표주가는?


골드만삭스는 매수 의견을 유지하면서 135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했습니다. 이는 19일 종가 기준 3.85%의 상승 여력이 있음을 의미합니다.


골드만삭스보다 한참 높은 목표주가를 낸 투자은행은 룹캐피털과 벤치마크입니다. 이 두 기관은 각각 175달러와 170달러의 목표주가를 제시했습니다. 모건스탠리의 목표주가는 144달러입니다.


다만 반대로 골드만삭스보다도 낮은 목표주가를 낸 곳들도 있는데요. 도이치뱅크와 뉴 스트리트 리서치는 목표주가로 100달러와 120달러를 냈습니다.


투자은행들이 낸 목표주가의 격차가 커져가는 모습인데요. 이는 엔비디아 주식의 밸류에이션 멀티플이 커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같은 현상은 유망한 기술로 기업의 미래 가치가 비대해질 때 나타나곤 합니다. 과거 테슬라의 목표주가 또한 이처럼 큰 차이를 보였던 바 있습니다.


엔비디아의 주가는?


엔비디아의 주가는 19일(현지시간) 4.35% 상승한 130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올해 들어 이 기업의 주가는 약 170% 상승하는 매우 강력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kb금융지주3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