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 첫 베트남 항공 전문인력 배출
[딜사이트 이호정, 최유라, 박민규, 송한석 기자] KAI(한국항공우주산업)는 베트남 국방부 산하 공기업인 GAET사와 'KAI 협력업체 전문인력 양성과정'의 첫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베트남 하노이 GAET 인력훈련센터에서 열린 수료식에는 KAI 송호철 운영센터장과 GAET Pham Anh Tu 부회장, 송월테크놀로지 박준환 대표, 아카데미 1기 수료생 50명 등 총 80여명이 참석했다. KAI는 지난해부터 항공우주 분야 중소업체들의 인력난 해소와 생태계 복원을 위해 '항공부품제조원(E-7-3)' 비자 시행과 연계한 해외 전문인력 양성 사업을 추진해왔다. 이번 프로그램을 위해 KAI와 협력사 제조분과협의회는 지난 3월 GAET사와 '항공우주 전문인력 양성 및 공급을 위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이후 베트남에서 이공계 학사학위 및 경력 조건을 충족한 우수인력을 50명을 선발하고 베트남 국방부가 설립한 직업교육원에서 3개월간 항공기 부품제조 이론 및 실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에 최초로 수료한 1기 수료생들은 올해부터 KAI 협력사인 국내 항공부품 제조업체에 배치돼 항공기 기계가공 및 조립 등의 실무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에쓰오일, 세계관과 비전 담은 TV광고 선보여
에쓰오일은 '구도일 캔 두 잇(GooDoil Can Do it)' 시즌2 광고를 방영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제품의 품질(좋은 기름)을 강조해 왔던 기존과 달리 '창의적인 에너지의 힘'을 키워드로 해 미래지향적 메시지를 CM송을 통해 전달하고, 새로운 세계관을 질문하고 답하는 형식으로 보여주고 있다. 영상 속에서 구도일은 2026년 완공 예정인 국내 최대규모의 석유화학 생산설비 프로젝트인 S-OIL의 '샤힌 프로젝트'를 상징하는 매(아랍어 '샤힌: Shaheen')와 함께 날고 있다. 그리고 구도일이 숲과 강을 가로지르고, 빌딩 사이를 날자 화려한 팝아트 세상이 펼쳐진다. 에쓰오일은 광고 주목도를 높이기 위해 트렌디한 표현기법을 적용했다. 영상 속 팝아트는 개성있는 그림스타일을 추구하는 국내 인기작가 '몰리'와 협업을 통해 제작했으며, 브랜드·캐릭터와 자연 요소를 절제와 균형을 통해 잘 녹여냈다는 평가이다. 영상 중간에 등장하는 2D 팝아트는 하나의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롯데 칼리버스, 체험이벤트 '라쿠텐 옵티미즘' 참가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칼리버스는 라쿠텐그룹 계열사인 라쿠텐월렛의 제안으로 이달 1일부터 도쿄 빅사이트에서 개최하고 있는 라쿠텐그룹의 최대 체험이벤트인 '라쿠텐 옵티미즘 2024'에 공동 부스로 참여했다. 또한 행사 첫날에는 라쿠텐월렛과 웹3 및 메타버스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기도 했다. 라쿠텐월렛은 칼리버스가 구현하는 가상공간에서의 쇼핑, K-POP과 EDM 등의 엔터테인먼트, 그리고 다양한 UGC(User Generated Contents) 기술들이 매력적이라 판단했다. 라쿠텐월렛은 차세대 신사업으로 주목하고 있는 웹3 영역에서 칼리버스와의 협업이 큰 시너지가 날 것으로 예상하여 올해 3월 이후, 적극적으로 협력을 논의해왔다. 라쿠텐월렛은 2023년부터 웹3 사업 진출을 준비해 올해 누구나 쉽게 웹3에 접근할 수 있는 새로운 월렛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칼리버스는 최근 벨기에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EDM 페스티벌 '투모로우랜드'에 참여했다. 벨기에 붐에서 7월 19일부터 28일까지 열린 이 행사에 칼리버스는 특별 파트너 부스를 열고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으며, 추후 개최되는 메타버스 EDM 페스티벌에 대한 기대감을 한층 높였다.
◆가스안전公, 인천 액화수소 시설 현장점검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인천 서구에 소재한 액화수소 생산 플랜트 및 가좌 액화수소충전소를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액화수소플랜트는 석유화학 공정 내에서 발생하는 부생수소를 정제하여 액화수소를 생산하는 시설로, 하루에 30톤을 생산할 수 있는 액화설비 3기 등을 갖추고 있어, 단일 공장 기준, 세계 최대 규모로써, 연간 생산량은 3만톤으로 수소버스 5000대를 1년간 운행할 수 있는 양이다. 가좌액화수소충전소는 국내에서 액화수소충전소로는 처음 상업 운전을 시작했으며, 시간당 120kg의 수소를 충전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춰, 하루 평균 수소버스 120대 이상을 충전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