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이솜이 기자] 렉서스코리아가 새롭게 출시한 플래그십 다목적차량(MPV) 디 올 뉴 'LM 500h'의 LM은 '럭셔리 무버(Luxury Mover)'를 뜻한다. 차명에서부터 '럭셔리'를 강조하고 나선 만큼 기본 가격도 1억원을 훌쩍 넘는다.
직접 시승해본 LM 500h는 '고품격·고스펙' 차량다운 면모를 물씬 풍겼다. 한치의 흐트러짐 없는 차량 가죽 스티칭만으로도 '타협하지 않는 디테일'이라는 렉서스 브랜드 철학을 충분히 엿볼 수 있었다. 여기에 '롤(회전) 컨트롤'로 대표되는 신기능을 더해 승차감도 한껏 끌어올렸다.
◆ 렉서스 차량 최초 '리어 클라이밋 컨시어지' 선봬…'릴랙스' 등 4개 편의모드 제공
지난 25일 경기도 파주시 미메시스 아트뮤지엄에서 출발해 파주출판도시 휴게소를 경유하는 왕복 코스를 LM 500h 4인승 로열 그레이드 모델로 주행했다. 뒷자리에 탑승하는 '쇼퍼 드리븐'과 직접 운전이 가능한 '오너드리븐' 방식으로 1시간 20분 간 각각 30km, 18km를 달렸다.
쇼퍼 드리븐 체험을 위해 차량 문을 열자 비행기 프리미엄석을 그대로 본 따 만든 듯한 뒷좌석에 눈길이 갔다. 'VIP 시트(Very Important Person)'라 명명된 각 좌석은 최대 76.5도까지 의자를 뒤로 젖힐 수 있는 리클라이너 기능을 갖췄다. 키 168cm 기준 좌석을 최대로 기울여 일자로 양다리를 쭉 뻗었을 때 발끝이 차량 어느 면에도 닿지 않을 정도로 실내 공간 또한 넓은 편이다.
곧이어 스마트폰 형태의 멀티 오퍼레이션 패널을 조작해 '리어 클라이밋 컨시어지' 모드를 이용해봤다. 리어 클라이밋 컨시어지는 렉서스가 LM 500h에 처음으로 도입한 기능으로 ▲드림 ▲릴랙스 ▲포커스 ▲에너자이즈 4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이 중 기자는 에너자이즈 모드를 선택했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좌석에 탑재돼 있던 마사지 기능이 작동했다. 덕분에 잠깐이었지만 안마의자에 누워 뻣뻣해진 근육을 푸는 느낌을 만끽할 수 있었다.
좌석 맞은편 48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에서는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 영상이 재생되고 있었다. 모니터가 운전석과 뒷좌석을 나누는 파티션에 탑재돼 본연의 영상 송출은 물론 공간 분리 역할까지 해내는 점이 인상 깊었다. 차량에 OTT(온라인동영상서비스) 셋톱박스가 설치돼 이동 중 '넷플릭스'나 유튜브 영상 감상도 가능하다.
뒷좌석 주변을 살피며 '숨은 디테일'을 찾아내는 재미도 쏠쏠했다. LM 500h의 경우 전동 선셰이드 작동 방향이 일반적인 차량들과 달리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게끔 설정됐다. 선셰이드가 내려지는 즉시 얼굴부터 가려 직사광선을 즉시 차단하는 것은 물론 탑승자의 프라이버시를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LM 500h는 기업 CEO를 비롯한 셀레브리티 등 소위 'VIP'를 고객층으로 삼고 있다.
◆ '롤 컨트롤' 신기능에 총 출력 368마력 발휘하는 고스펙 탑재 눈길
뒷좌석과 마찬가지로 LM 500h 운전석 곳곳에도 렉서스 특유의 디테일 요소들이 묻어난 모습이었다. 실제 기어레버를 에워싼 고급 가죽에는 일자로 한 땀 한 땀 꿴 스티칭 마감처리가 더해졌다. '리얼 우드 스티어링 휠'이라 불리는 운전대는 호두나무를 소재로 천연 염료 '벵갈라'를 곁들여 고급스러움을 한껏 살렸다.
파주 일대를 직접 주행하는 동안에는 우수한 LM 500h 차량 기능들을 몸소 체감할 수 있었다. 특히 회전 교차로 통과나 U턴처럼 차량 방향을 크게 틀어야하는 상황에서 '롤 컨트롤'이 차체의 중심을 잡아줘 운전하기 수월했다. 롤 컨트롤은 차량 내측 후륜에 제동을 가해 기울어짐을 억제해주는 기능이자 렉서스가 LM 500h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인 무기다.
시내 주행 도중 갑작스럽게 끼어든 차량으로 인해 브레이크를 세게 밟았을 당시에도 LM 500h은 '흔들리지 않는 편안함'을 자랑했다. 회생식 제동 브레이크와 기계식 유압 브레이크를 동시한 채택한 차량 모델 특성상 전후륜 제동력 배분에 신경 썼다는 후문이다.
직관적으로 표현하면 LM 500h는 '고스펙 차량'이라는 단어에 딱 들어맞는다. LM 500h의 심장과도 같은 파워트레인은 2.4리터(ℓ) 터보 하이브리드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여기에 고출력 이-액슬(e-Axle) 전기 모터를 결합해 총 출력 368마력을 발휘한다.
LM 500h는 '4인승 로열 그레이드'와 '6인승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 2가지 모델로 출시됐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4인승 로열 그레이드 1억 9600만원 ▲6인승 이그제큐티브 그레이드 1억4800만원으로 책정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