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프리미엄 실버타운 등장…입주 경쟁 '치열'
김정은 기자
2024.07.24 15:04:31
대기 2년 소요…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등 성황
백운호수 푸르지오 숨속의 아침 스위트 조감도. (제공=엠디엠그룹)

[딜사이트 김정은 기자] 인구 고령화가 심화되면서 수도권 실버타운 입주경쟁이 날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다. 특히 다양한 고급시설과 서비스 등을 갖춘 프리미엄 실버타운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수도권의 대표 실버타운인 서울시 광진구의 '더 클래식 500', 용인시 기흥구의 '노블카운티' 등은 평균 입주 대기 시간이 2년 이상이다. 시니어 세대의 수요가 증가하지만 그와 비교해 시니어주택 물량이 턱없이 부족한 탓이다.


정부가 시니어 주택 정책을 내놓기는 했지만 수도권이 사실상 배제돼 공급 부족 현상을 겪어서다. 실제로 정부는 지난 4월 '분양형 노인복지주택'을 9년 만에 다시 도입하고 실버스테이, 헬스케어리츠 등 새로운 유형의 노인주택을 공급하겠다고 발표했다. 그러나 도심이 아닌 인구감소지역에서만 국한한 만큼 수도권의 실버타운 부족현상을 해결하기엔 역부족이었다.


수도권 실버타운의 치열한 입주경쟁이 당분간 지속될 예정인 가운데 고급 실버타운은 더욱 입주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수도권의 경우 경제력을 갖춘 '베이비부머(1955~1963년생)' 세대와 경제활동을 이어가는 '액티브 시니어' 등이 다수를 차지하기 때문이다. 특히 컨시어지서비스, 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갖춘 수도권 실버타운이 크게 주목받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리조트급 실버 라이프 동탄2신도시 하이엔드 단독주택단지 조성된다 현대건설, 첫 시니어주택 '은평 시니어 레지던스' 연말 착공 '백운호수 숲속의아침', 부모·자녀 '따로 또 같이' 산다

일례로 경기 의왕시에서 공급 중인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를 향한 관심이 뜨겁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는 만 60세 이상만 입주 가능한 임대형 실버타운이다. 전용 61㎡, 84㎡ 총 536가구(2단지 211가구‧1단지 325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입주 예정시기는 내년 11월이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숨속의 아침 스위트는 다양한 고급서비스를 갖추고 있다. 컨시어지 및 건강 케어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부대시설과 프로그램으로 각종 동호회 활동을 지원한다.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2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센터(호텔식 스파샵)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울러 전담 영양사가 준비하는 건강식을 제공하고 청소와 분리수거를 책임지는 하우스키핑, 각종 스케줄 예약 등 비서 역할을 하는 컨시어지 서비스 등이 마련돼 있다. 의료 시설이 단지 내 조성된 가운데 간호사가 상주해 있어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5성급 호텔 수준의 커뮤니티와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프로그램이 결합된 '클럽 포시즌'은 시니어들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게다가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에는 삼성전자의 AI 가전과 맞춤형 솔루션이 도입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최근 시행을 맡은 엠디엠그룹이 최근 삼성전자와 시니어 주택사업 협력을 위한 사업협약(MOU)를 체결한 덕분이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관계자는 "최근 먼저 공급한 2단지 211가구의 계약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현재는 후속으로 공급된 1단지 325가구의 선착순 계약을 진행 중"이라며 "1단지는 더 빠르게 계약이 체결되고 있다"고 말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의 선착순 계약은 홍보관에서 진행되며, 홍보관은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일원에 위치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금융 포럼 온라인 영상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