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호텔식 실버타운 '백운호수 푸르지오 스위트' 청약
권녕찬 기자
2023.05.19 17:13:45
3세대 고급 시니어주택…26일 견본주택 현장서 접수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호텔식 실버타운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가 청약에 돌입한다.

19일 부동산 업계에 따르면 백운호수 푸르지오 스위트가 이달 26일 견본주택 현장에서 청약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의왕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스위트' 조감도. 제공=엠디엠

백운호수 푸르지오 스위트는 경기도 의왕시 학의동 656-1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고급 노인복지주택이다. 지하 5층~지상 16층, 4개 동 규모로 총 536세대의 실버타운(1단지 325세대·2단지 211세대)를 조성한다. 입주 예정일은 오는 2025년 11월이다.


이 단지는 1군 건설사인 대우건설이 책임준공으로 시공하며, 운영은 국내 디벨로퍼 1위 기업인 엠디엠 그룹이 직접 담당한다. 노인복지주택은 관련법상 분양은 불가능하고 임대만 가능하다. 총자산 6조3920억원의 엠디엠 그룹은 경기도 고양 삼송지구에 위치한 장기민간임대주택 '아이엠삼송' 등 8000억원 규모의 임대주택 자산을 운용하고 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스위트는 노인복지주택임에도 공동주택과 동일하게 서비스면적(발코니 확장)을 제공한다. 시니어 특화 설계로 현관 벤치, 무단차 설계, 비상콜 버튼, 안전바, 논슬립타일(미끄럼방지타일), 안전 유도등, 승강기식 하향 피난구, 마스터룸 욕실 순환 동선 등 안전과 편의성을 높이는 특화 장치를 세대별로 설치했다. 그 외에도 냉장고, 김치냉장고, 건조기, 세탁기, 시스템에어컨 등을 기본 무상으로 제공한다.

관련기사 more
백운호수 푸르지오 숲속의 아침, 분양 순풍 대우건설, 신정4재건축 '공동시행자' 선정 대우건설, 중앙아시아 다각도 진출 모색 대우건설, ESG 액션플랜 '착착'

24시간 토탈 라이프케어 시설인 '클럽 포시즌'도 단지 핵심 시그니처다. 클럽 포시즌은 3500여평에 달하는 대규모 5성급 호텔 마감 수준으로 설계했다. 실내 수영장(25m 3레인), 실외 썬큰 수영장, 골프연습장(스크린 15석, 스크린룸 5실), 피트니스(약 280여평) 호텔식 사우나, 바디케어(호텔식 마사지샵) 등의 고급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2년 임대 이후 계약갱신청구 시 전세보증금 인상 없이 4년간 최초 계약한 보증금으로 중도 인상 없이 거주 가능한 상품이다. 임대 상품인 만큼 재산세, 종부세 등 보유세를 비롯해 취득세, 양도세 등 세금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분양 관계자는 "향후 2~3년 뒤 부동산 시장이 반등할 것으로 예상했을 때 이 단지는 전세 폭등 전 계약금 10%만 내고 미리 선점할 수 있는 기회"라며 "미래 소득이 불투명한 시니어들이 적극 고려해볼 만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백운호수 푸르지오 스위트는 오는 26일 견본주택 현장에서 청약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 및 동호수 추첨은 27일 오전이며, 27일 오후부터는 정당계약에 돌입한다. 


초대형 고급 커뮤니티 시설 '클럽 포시즌' 조감도. 제공=엠디엠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