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사이트 김호연 기자] 서울경제진흥원(SBA)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GBSA)과 '중소기업 지원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한 정보 및 물적자원 교류뿐만 아니라 두 기관의 설립목적에 부합하는 공동사업 개발을 위해 체결했다. 서울과 경기도 두 지역간의 발전 및 협업 확대가 골자다.
SBA는 서울시의 경제 진흥 및 활성화를 도모하고 창업 생태계 조성, 해외시장 진출 지원, R&D 지원, 기업 맞춤형 종합지원 등 지역 경제 발전과 산업 경쟁력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김현우 서울경제진흥원 대표이사는 협약식에서 "이번 업무협약으로 SBA와 GBSA가 상호 협력해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추진할 것"이라며 "지역 경제 생태계의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김 대표는 협약식 이후 GBSA 임직원의 디지털 전환 대비 경쟁력 확보를 위해 '디지털 인프라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강성천 GBSA 원장은 오는 7월 15일 SBA 임직원을 대상으로 반도체 혁명 시대에 관한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강연에서 김 대표는 디지털 시대에 맞는 콘텐츠 기반 산업 전략을 소개해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Ho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