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스탁론-딜사이트씽크풀스탁론
DXVX, 베트남 '옵메이'와 400만달러 수출 계약
최령 기자
2024.06.24 16:15:10
'오브맘' 등 헬스케어 제품 앞세워 해외 확장 가속화
오브맘 액상분유(왼쪽부터), 메이트 시리즈, 다이어트유산균. (제공=디엑스앤브이엑스)

[딜사이트 최령 기자]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자사 헬스케어 제품으로 베트남 진출에 성공하며 해외 확장의 신호탄을 울렸다.  


디엑스앤브이엑스(DXVX)는 베트남 옵메이(Ofmeight)와 400만달러 규모의 수출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공시했다. 이번 계약으로 생산·공급되는 제품들은 오브맘(Ofmom) 브랜드 메이트(Mate)시리즈와 2030 여성 헬스&뷰티 다이어트유산균 제품이다. 


옵메이는 베트남 현지기업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에서 헬스&뷰티 제품을 직접 유통 판매하는 전문기업이다. DXVX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영유아용품 전문점 '꼰꿍' 전국 1000여 매장을 비롯해 여러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 입점하게 된다. 올해 3분기 중 온라인 쇼핑몰 틱톡(TicTalk), 쇼피(Shopee), 라자다(Lazada)에 브랜드몰도 오픈할 예정이다.


박성락 DXVX 온라인사업본부장 이사는 "이번 베트남 수출 계약은 전체 동남아시장을 여는 교두보가 될 것"이라며 "동시에 미국과 일본, 기타 국가의 현지 헬스앤뷰티 전문 유통기업과도 수출 공급 협의가 추가로 논의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하반기에는 해외시장 개척을 더 속도감 있게 추진해 헬스케어 실적의 30%는 해외시장에서 창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DXVX, 최대 2억달러 규모 기술이전 계약 DXVX, 유증 반토막…R&D 차질 불가피 DXVX 500억대 유증…임종윤 지배력 유지 묘수는

도티홍다우 옵메이 대표도 "오브맘 제품들은 백신과 신약을 연구개발 하는 회사에서 직접 개발하고 생산한 제품이기 때문에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품질에 대한 신뢰가 더 높다"면서 "옵메이는 베트남 여성 대상 헬스케어시장에서 유통 경쟁력이 강하기 때문에 양사가 같이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전했다.


한편 디엑스앤브이엑스의 치료보조제 제품은 임종윤 한미약품 사내이사가 최대주주로 있는 코리그룹 이탈리아 AAT연구소와 디엑스앤브이엑스 마이크로바이옴 연구소가 공동연구·개발하고 있다. 생산은 한국 자회사 한국바이오팜에서 진행하고 국내·해외시장 유통판매는 디엑스앤브이엑스 사업부문에서 직접 진행한다. 올해 목표 수출액은 800만달러(약 111억3000만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딜사이트S 아카데미 오픈
Infographic News
2026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