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AI 프로세서 후속작 발표한 엔비디아 "이름은 블랙웰"
심두보 기자
2024.03.19 09:30:19
AI 모델 처리 속도 획기적으로 빨라진 신제품, 데이터센터 탑재 예정
이 기사는 2024년 03월 19일 08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엔비디아 홈페이지

[딜사이트 심두보 기자] GTC에서 공개된 블랙웰


18일(현지시간) 열린 GTC 컨퍼런스에서 엔비디아는 블랙웰(Blackwell)이라는 새로운 AI 프로세서를 공개했습니다. 엔비디아는 "이 새롭게 설계된 블랙웰의 AI 모델 처리 속도가 몇 배나 빨라졌다"고 밝혔습니다.


블랙웰은 국립 과학 아카데미에 최초로 입회한 흑인 학자 데이비드 블랙웰의 이름을 따 만들어졌습니다. 블랙웰의 이전 모델인 호퍼(Hopper)는 엔비디아의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견인했는데요. 블랙웰은 이 성장을 이어나가게 해줄 후속작인 겁니다.


엔비디아의 젠슨 황 CEO는 "AI가 경제의 근본적인 변화를 이끄는 원동력이며, 블랙웰은 이 새로운 산업 혁명을 이끄는 엔진"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엔비디아는 세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기업들과 협력해 모든 산업에서 AI의 가능성을 실현할 것"이라고 언급했습니다.

관련기사 more
"AI 열풍의 모든 길은 TSMC로 이어진다" 엔비디아 "데이터센터는 매우 큰 규모의 비즈니스" 순이익 769% 증가! 또 올라버린 엔비디아 엔비디아의 걸림돌은 '데이터 센터의 용량'

무려 2080억 개 트랜지스터로 구성된 블랙웰


블랙웰은 2080억 개의 트랜지스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엔비디아는 "블랙웰은 음성 인식이나 이미지 생성과 같은 비교적 단순한 AI 작업을 넘어서는 전환을 주도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이 반도체는 대만 반도체 파운드리인 TSMC의 4NP 기술이 적용돼 생산될 예정입니다.


이 블랙웰은 데이터센터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주요 고객은 아마존,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오라클 등 클라우드 기업들이고요.


엔비디아의 주가는?


엔비디아의 주가는 18일(현지시간) 0.70% 오른 884.55달러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이 기업의 주가는 올해에만 83.64% 급등했습니다. 최근 5년 상승 폭은 무려 약 1900%에 달합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