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켄달리츠운용
두나무, 사이버보안기업 티오리와 MOU 체결
황지현 기자
2024.02.06 11:07:37
웹3.0 보안 인재 양성 위해 실무 중심 교육 과정 제공
두나무와 티오리가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두나무 본사 업비트 라운지에서 '웹3 보안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왼쪽부터) 임준오 티오리 체인라이트팀 리드, 박세준 티오리 대표, 이석우 두나무 대표, 정민석 두나무 최고운영책임자(COO), 정재용 두나무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제공=두나무)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블록체인·핀테크 기업 두나무는 웹3.0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해 사이버보안 기업 '티오리(Theori)'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협약식은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두나무 본사 업비트 라운지에서 이석우 두나무 대표, 정민석 두나무 최고운영책임자(COO), 정재용 두나무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 박세준 티오리 대표, 임준오 티오리 체인라이트팀 리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은 보안 인재의 조기 육성 환경을 마련하고 갈수록 고도화되는 사이버 위협에 효과적인 대응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에 따라 두나무와 티오리는 밀착형 교육 및 멘토링 커리큘럼을 함께 개발한다. 


교육 과정에는 최신 웹3.0 기술 트렌드, 보안 취약점 점검 등 실무 중심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일명 '착한 해커'로 불리는 현직 '화이트햇 해커(white hat hacker)' 티오리 연구원들이 멘토로 참여해 실제 현업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례 기반의 실습형 수업을 제공, 수강생들의 실무 역량을 강화할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핀테크協, 28일 '금융플랫폼 경쟁력 제고' 세미나 업비트, AI로 고객자산 1200억 지켰다 업비트 NFT, 새해맞이 이벤트 진행 두나무, 디지털 금융교육 '두니버스' 참여학교 모집

이석우 두나무 대표는 "웹3.0 생태계에서 국내 보안 인재들이 국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기회의 장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며 "전문지식과 실무 경험을 함께 쌓을 수 있는 교육으로 우수한 보안 전문가를 키워내는 데 일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세준 티오리 대표는 "티오리의 웹3.0 전문 부서 체인라이트(ChainLight)팀의 수준 높은 실력과 현업 노하우를 적극 활용, 실무형 보안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안전한 웹3.0 생태계를 만드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두나무는 티오리와 함께 업비트 버그바운티 프로그램을 운영, 보안과 고객 자산 보호에 힘쓰고 있다. 티오리는 웹3.0 해킹대회 패러다임 CTF(Capture The Flag) 우승을 통해 블록체인 보안 실력을 입증한 바 있는 사이버보안 전문기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