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G전자, CES 2024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대거 제시 外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한보라, 전한울 기자
2024.01.08 14:18:40

◆LG전자, CES 2024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대거 제시


[이호정, 김민기, 김가영, 한보라, 전한울 기자] LG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9~12일(현지시간)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가전을 넘어 홈과 커머셜, 모빌리티 등으로 확장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 CES에선 AI 성능이 4배 더 강력해진 올레드 전용 화질, 음질 엔진 '알파11 프로세서'를 탑재한 시그니처 올레드 T와 2024년형 올레드 에보(evo)를 처음 공개한다. 전시관에 들어서면 세계 최초의 투명·무선 4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가 관람객을 맞이한다.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전원을 껐을 때 검은 화면이 보이는 기존 TV와 달리 투명한 유리처럼 그 너머 공간을 보여준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일상 모든 공간으로 확장 가능한 미래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꾸몄다. 우선 AI와 사물인터넷(IoT), 통신 기술을 앞세워 AI 중심의 스마트홈을 제안한다. 또한 호텔, 카페 등 상업공간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시하고 고객 경험을 모빌리티로 넓힌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LG 알파블'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서비스 경험을 선보이는 'LG 랩스'와 지구와 사람을 위한 라이프 솔루션 경험을 담은 ESG 비전 등도 소개한다. 또한 미래 모빌리티를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으로 재정의하고 전시관 내에 LG 알파블존을 마련한다. 알파블은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한데 모은 콘셉트로 탑승자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서 누릴 솔루션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LG전자는 LG 알파블존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전기차 충전기와 관제 솔루션인 'e-Centric'을 함께 전시하며 전기차 충전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SK그룹, CES 2024서 탄소감축·AI 최정상 기술 공개


SK그룹는 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탄소 감축과 AI 기술을 공개한다고 8일 밝혔다. 최태원 회장을 비롯한 SK경영진들은 글로벌 기업들과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및 외연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 SK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센트럴홀에서 기후 위기가 사라진 넷 제로 세상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행복을 관람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560평 규모의 테마파크 콘셉트의 'SK그룹 통합전시관'과 다양한 AI 기술 리더십을 소개하는 160평 규모의 'SK ICT 패밀리 데모룸'을 별도 운영한다. SK그룹 통합전시관은 ▲고대역폭메모리반도체(HBM) ▲전기차 배터리 ▲도심항공교통(UAM) ▲첨단소재 ▲수소 생태계 ▲소형모듈원자로(SMR) ▲플라스틱 리사이클링(Plastic Recycling) ▲탄소포집·저장·활용(CCUS) 등 각 멤버사의 탄소 감축 기술과 사업들을 그룹화해 선보인다. SK하이닉스와 SK텔레콤이 공동 운영하는 ICT 패밀리 데모룸은 ▲차세대 AI DC(데이터센터) 모델 ▲AI 미디어 스튜디오 ▲반려동물 AI 진단 보조 서비스 'X Caliber(엑스칼리버)' 등 SK텔레콤의 핵심 AI 기술을 비롯해 사피온의 최신 AI 반도체 X330, SK하이닉스의 반도체 기술 등 총 10개의 AI 서비스와 기술이 소개된다. SK그룹 관계자는 "CES를 통해 기후변화 위기 등 인류가 직면한 문제에 대해 SK가 에너지·AI·환경 관점의 솔루션 패키지를 제공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임을 보여줄 것"이라며 "인류의 지속가능한 행복과 기업의 성장을 위해 많은 글로벌 기업과 연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K하이닉스는 현지 시각으로 8일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미디어 콘퍼런스를 개최한다. SK하이닉스 경영진이 나서 미래 반도체 시장을 전망하고 향후 사업 비전을 발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LG전자, '체질 개선'으로 불황 속 호실적 AI 로봇으로 제어하는 LG전자 스마트홈 CES 2024이 코 앞에, 수혜주는? LG전자, 3년 연속 최대 매출액 경신

◆인텔·디지털브릿지, 기업용 생성형 AI 솔루션 기업 설립


인텔은 글로벌 투자사 디지털브릿지와 기업용 생성형 AI 솔루션 기업 '아티큘8 AI'를 설립했다고 8일 밝혔다. 아티큘8 AI의 생성형 AI 소프트웨어 플랫폼은 고객 데이터 학습·추론을 기업 보안 경계 내에서 제공하는 AI 기능을 갖췄다. 또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하이브리드 배포 중 선택도 가능하다. 현재 인텔 하드웨어 아키텍처에 최적화돼 있지만 추후 다양한 하이브리드 인프라를 지원할 예정이다. 아티큘8 AI는 인텔 IP와 기술을 바탕으로 설립됐다. 양사는 향후 시장 진출 기회를 전략적으로 모색하고 기업 내 생성형 AI 도입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 아티큘8 AI의 초대 CEO는 인텔 데이터센터 및 AI그룹 부사장 겸 총괄이던 아룬 수브라마니얀이 맡았다.


SKT, AI 거버넌스 정립해 글로벌 도약 나선다



SK텔레콤은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해 AI 기술을 관리하는 체계·추구가치 등을 설정하는 AI 거버넌스를 정립한다고 8일 밝혔다. 생성형 AI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하면서 AI 기술에 대한 규제 시스템 필요성이 전 세계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AI의 신뢰·안전성 확보를 위해 선제적으로 AI 의사결정 체계를 회사 경영에 도입하기로 한 것이다. 특히 SKT는 AI 피라미드 전략이 강한 실행력을 가질 수 있도록 AI 거버넌스를 적극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SKT가 추진 중인 AI 피라미드 전략은 ▲AI 인프라 ▲AIX ▲AI 서비스 3대 영역 중심으로 내부의 AI 기술을 고도화하는 '자강(自强)'과 외부 동맹 중심의 '협력(協力)'을 통해 산업과 일상을 혁신한다는 내용이다. SKT는 AI 거버넌스를 3가지 방향에서 추진키로 했다. 구체적으로 ▲AI 거버넌스 기준 제정 ▲AI 거버넌스 전담 조직 및 역할 구체화 ▲AI 거버넌스 프로세스 수립이 골자다. 정재헌 SKT 대외협력 담당(사장)은 "AI 거버넌스 정립은 SKT가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하기 위한 디딤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신뢰와 안전 기반의 AI를 확보하면서 산업과 일상을 혁신하는 AI 피라미드 전략이 강한 실행력을 가질 수 있도록 AI 거버넌스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LG유플 뉴스, 출시 10개월 만에 구독자 350% 증가


LG유플러스는 자사의 뉴스 무료 구독 서비스 '유플러스 뉴스' 구독자가 정식 출시 10개월만에 250% 증가했다고 8일 밝혔다.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뉴스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소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객 경험 혁신이 가파른 구독자 증가의 배경으로 분석된다. '유플러스 뉴스'는 글로벌 디스커버리 플랫폼인 '타불라'와 제휴를 통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데이터 기반 맞춤형 뉴스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구독형 서비스다. 구독자는 모바일 문자 메시지를 통해 자신이 원하는 분야의 뉴스를 1분만에 확인할 수 있다. 매일 꾸준히 유플러스 뉴스를 이용하는 월간활성이용자(MAU)는 약 6만명으로 집계됐다. 향후 LG유플러스는 유플러스 뉴스의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능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사업자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설 선물 사전예약 프로모션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오는 21일까지 '설 선물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각종 할인 혜택과 선물 메시지 예약 발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차별화된 프로모션으로, 미리 여유 있게 명절 선물을 준비하려는 이용자들을 위해 마련했다. 설 선물 사전예약 프로모션은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전예약 페이지에서는 농협안심한우∙정관장 에브리타임∙설화수 등 명절 인기 브랜드 선물세트부터 화과자∙안마기∙패션∙뷰티상품 등 선물하기가 엄선한 설 선물을 특별가에 판매한다. 또한 매일 오전 11시 선착순 5000원 할인 쿠폰과 카카오페이 결제 시 10% 즉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대량 구매를 원하는 이용자를 위해 별도 상담 창구도 운영한다. 500만원 이상 대량 구매가 필요한 개인이나 사업자의 경우 프로모션 페이지 내 문의 배너를 통해 상담 요청을 남기면 풍성한 혜택과 함께 편리하게 선물을 준비할 수 있다.


◆NHN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만족도 90% 달성



NHN클라우드는 메시징 솔루션 'NHN 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API 개발 편의성' 항목에 90%가 '만족'으로 답했다고 8일 밝혔다. NHN 클라우드 노티피케이션은 클라우드 환경을 기반해 고객사가 보유한 다수 회원을 대상으로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다. 푸시·이메일·카카오 비즈메시지·SMS·RCS·국제SMS 등 다양한 채널의 메시지 발송 기능과 부가 기능을 커머스·IT·유통을 비롯한 다채로운 업종의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국내 유일의 클라우드 기반 자체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로 구성된 NHN 노티피케이션은 하드웨어 구축 등 물리적인 작업을 필요로 하지 않아 신속한 솔루션 개발 연동이 가능하다. 응답자 90%가 한달 내로 NHN 노티피케이션 개발 연동을 완료할 수 있었다고 답했다.


◆KT, 대학생 서포터즈 'Y퓨처리스트' 22기 모집



KT는 올해 활동할 KT의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그룹인 'Y퓨처리스트'를 내달 2일까지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KT Y퓨처리스트는 올해로 22년차를 맞은 KT그룹의 공식 대학생 마케팅 서포터즈 프로그램이다. 21년 동안 약 4860명이 넘는 학생들이 활동에 함께 참여했다. Y퓨처리스트는 국내 4년제 대학의 1~6학기 재학 및 휴학 중인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활동 기간은 2월 말부터 9월 초까지 약 6개월이며, 1년 차 활동이 종료된 후에는 추가로 2년 차 활동에도 지원할 수 있다. KT는 올해 서류 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통해 70여명의 Y퓨처리스트를 신규 선발할 예정이다. 작년에 이어 2년 차 활동을 선택한 Y퓨처리스트들과 함께 총 100명 규모의 Y퓨처리스트가 활동할 계획이다. Y퓨처리스트에 선발된 대학생들은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티브 클래스와 팀 별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다. 특히 KT 및 KT 그룹사 실무진과 2년차 Y퓨처리스트들이 함께 마케팅 기획부터 Y브랜드의 SNS채널 운영과 콘텐츠 제작까지 마케팅 서포터즈로서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