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세토피아 자회사, 네오디뮴 제련 긴급 생산기지 구축
박기영 기자
2024.01.04 16:36:46
품질 테스트 진행 후 글로벌 희토류 네오디뮴 금속 산업 시장 진출 신호탄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코스닥 상장회사인 세토피아는 자회사 GCM(Gobal Critical Materials)이 베트남산 희토류 산화물을 활용해 국내 네오디뮴 금속 제련을 위한 생산 체계를 갖췄다고 4일 밝혔다. 중국이 전체 네오디뮴 금속 생산물량의 90% 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가운데 해당 리스크를 헷지하기 위한 행보다.


최근 중국은 희토류 정제 및 제련과 관련해 기술수출을 금지한 바 있다. 이에따라 GCM은 희토류 공급망 우려를 대비해 국내에서 네오디뮴 금속을 생산할 수 있는 긴급 생산기지를 구축 중에 있다. 이후 네오디뮴 금속의 본 생산은 GCM 베트남 법인인 GCM VINA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지난 3일 금속 생산 시연회에는 세토피아와 GCM 임직원, 한국생산기술연구원, 고등기술연구원, 국내 유명 금융사 등 외부 인원 약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네오디뮴 금속 제조를 시연했다. 금속 완제품은 오는 8일에 1차 생산이 완료될 예정이다.


네오디뮴 금속 생산 생산이 완료되면 희토류 희소금속 센터를 산하로 두고 있는 한국생산기술연구원(KITECH)에서 네오디뮴 금속의 품질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판매를 위한 네오디뮴 금속 품질 테스트 결과가 도출되면 베트남 하노이에 소재한 GCM VINA에서 본격적인 네오디뮴 금속을 양산할 계획이다.


GCM 관계자는 "대외적인 희토류 공급망 우려 이슈에 영향을 받지 않는 국내 최초의 베트남산 희토류 산화물을 이용한 네오디뮴 금속 제련 생산 시스템을 구축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조속한 시일 내에 네오디뮴 금속 제품의 품질테스트를 거친 후 구입 문의가 오고 있는 글로벌 영구자석 생산 기업들과 판매를 위한 세부 논의를 거쳐 본격적인 양산에 돌입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세토피아, 감사보고서 제출 지연 GCM, 해외 바이어 대상 내오디뮴 생산 시연 세토피아, 대규모 구조조정 실행…"적자 구조 탈피" 세토피아, 네오디뮴 금속 제조 특허 출원 희토류 강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