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티웨이항공, 인천~시드니 취항 1년, 10.5만명 수송 外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2023.12.28 10:09:28

◆티웨이항공 "인천~시드니 노선 취항 1년, 10만5000명 수송"

(제공=티웨이항공)

[딜사이트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티웨이항공의 장거리 노선인 인천~시드니 노선이 취항 1주년을 맞았다. 티웨이항공은 지난해 12월 23일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해당 노선에 취항한 바 있다. 지난 1년 간 누적 기준 10만5000여명의 승객을 수송한 인천~시드니 노선은 평균 88%의 탑승률을 유지하며 대표 장거리 노선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회사는 작년 3월부터 5월까지 A330-300 3대를 순차적으로 도입하며 해당 기재를 인천~시드니 노선에 투입했으며, A330 항공기 하부 화물칸을 활용한 대량의 벨리카고 운송을 진행했다. 올 연말기준 대형기 A330-300 3대 포함 총 30대 기재를 운영 중인 티웨이항공은 내년에도 대형기 2대 포함 7대의 항공기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다. 아울러 연내 유럽 노선 '인천-크로아티아' 신규 취항과 기타 신규 중장거리노선 취항도 함께 준비해 효율적 기재 운용으로 수익 확대에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제주항공, 국내선 전 노선서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 


정재필 제주항공 커머셜본부장(사진 왼쪽)과 윤준용 ㈜비르투컴퍼니(라운델) 대표이사가 '항공 운송 편의성 증대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제공=제주항공)

제주항공이 내년 2월부터 김포~제주 노선에서만 제공하던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를 국내선 전 노선으로 확대 운영한다. 

관련기사 more
제주항공, 인천~다낭·사이판 노선 증편 外 티웨이항공, 대한민국 항공대전 프로모션 실시 外 티웨이항공, '1조클럽' 첫 가입…올해도 공격 경영 '새해 여행객 잡아라' 특가 경쟁 나선 항공사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는 자신의 자전거를 가지고 항공 여행을 떠나는 승객을 대상으로 항공운송용 자전거 캐링백을 제공해 목적지까지 자전거를 안전하게 운송해주는 서비스다. 


이를 위해 제주항공은 이달 27일 오전 서울 강서구 제주항공 서울지사에서 자전거 여행 스타트업 비르투컴퍼니(라운델)와 자전거 항공 운송에 필요한 상품 개발과 기술 연구, 운영 시스템 개발 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편 자전거 캐링백 서비스는 2021년 5월 첫 운영을 시작한 이후 자전거 여행을 원하는 고객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에어부산, 급여 끝전 모으기 캠페인 모금액 기부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임직원들의 '급여 끝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마련한 모금액 3000만원을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며 지역 환아 치료에 힘을 보탠다.


에어부산은 지난 27일 오후 에어부산 사옥에서 임직원 대표단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급여 끝전 모금액' 전달식을 가졌다. 에어부산은 이날 전달식에서 올해 임직원들의 급여 끝전 모금액 약 1500만원과 '매칭 그랜트' 방식의 회사 출연금 약 1500만원을 기부했으며, 기부금은 부산 지역의 난치병 아동 치료 및 발달장애 아동 자립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급여 끝전 모으기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자발적 동참에 따라 매월 급여 지급액 중 1000원 미만의 금액을 공제한 후 이 금액을 모아 지역에 기부하는 방식의 사회 공헌 활동이다.


◆이스타항공, 기내 유료 판매 서비스 상품군 확대


(제공=이스타항공)

이스타항공이 내년 1월1일부터 기내 유료 판매 서비스인 '별별Cafe(별별카페)'와 '별별배송'의 상품군을 확대하고 서비스 품목을 다양화한다. 


국제 노선에서 간단한 식음료 및 로고상품 등을 판매하는 '별별Cafe(별별카페)'에는 ▲던킨 약과 ▲베스킨라빈스 엄마는외계인 초코볼 ▲앱솔루트 보드카(50ml) ▲티젠 콤부차 ▲쿤달 헤어미스트 등 12개 상품이 추가된다. 기내에서 주문한 상품을 구매자가 지정하는 장소로 배송해주는 '별별배송' 상품에는 빕스의 스테이크와, 폭립, 파스타 등의 조합으로 구성된 세트 메뉴 총 5가지가 새롭게 추가됐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리뉴얼을 기념해 '별별Cafe(별별카페)'와 '별별배송'의 상품을 최대 37%까지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에어프레미아, 프리미엄 이코노미 제공 와인 2종 교체


(제공=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는 내년 1월1일부터 고객 만족도와 서비스 경험 다양화를 위해 프리미엄 이코노미에서 제공하던 와인 2종을 교체한다. 새롭게 선정된 화이트와인은 칠레 몰리나 지역의 드라이하고 상큼한 미디엄 와인이며, 레드 와인은 스페인 발렌시아산의 향이 깊은 풀바디 와인으로 세련된 탄닌(떫은맛)을 즐길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 관계자는 "올해 11월까지 레드와인 3500병과 화이트와인 2700병이 소비될 정도로 와인의 인기가 높다"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내 서비스를 계속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프레미아의 프리미엄 이코노미는 42인치 좌석 공간에 13인치 화면의 기내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와인 2종이 포함된 기내식과 간식 ▲전용 편의용품 ▲전용 체크인 카운터 운영 ▲우선 수속과 탑승 ▲무료 위탁수하물 32kg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하나투어, 사내 기부 행사 '여.행.마켓' 개최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사내 기부 행사 '여.행.마켓'을 개최했다. 올해 2회째를 맞이한 '여.행.마켓'은 '여기서 행복을 나누다'는 의미를 담은 플리마켓으로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판매하고, 기부금을 조성하는 행사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자원순환 중요성을 알리고, 연말연시 나눔 문화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난 26일 종로구 하나투어 본사에서 진행한 '여.행.마켓'에는 임직원들이 기부한 의류, 생필품 등 150여점을 판매했다. '여.행.마켓' 수익금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종로구 취약계층 위한 '2024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에 기부하고, 판매되지 않은 물품은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할 예정이다.


◆모두투어 "올해 베스트 브랜드 상품은 '모두시그니처'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가 자체 예약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기 여행 상품을 지역 별로 나눈 '2023 연말 결산 모두투어 어워즈' 기획전을 출시했다. 기획전은 '올해 가장 ( ) 여행지는 ?'이라는 콘셉트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눠 구성했다. 


우선 '베스트 브랜드상'에는 '모두시그니처'가 선정됐다. 합리적인 프리미엄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을 타깃으로 ▲노팁 ▲노옵션 ▲쇼핑 최소화 ▲4~5성급 호텔 숙박 ▲행사 인원 제한 ▲식사 업그레이드 ▲여행자 보험 3억원 ▲시그니처 상품 단독 행사 등의 조건으로 구성됐다. 역대 최대 송객인원을 달성한 베트남이 '최다 판매 1위 상'에 선정됐고, 신규 취항 노선이 전년대비 가장 증가하며 2024년이 더욱 기대되는 호주는 '라이징 스타상'에 올랐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