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스타항공, '조기예약 특가 프로모션' 진행 外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2023.12.20 09:26:45

◆이스타항공, 내년 2~3월 '조기예약 특가 프로모션' 진행

(제공=이스타항공)

[딜사이트 민승기, 이세정, 범찬희 기자] 이스타항공은 19일 오후 2시부터 26일까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웹)을 통해 탑승기간 내년 2월 1일부터 3월 30일까지 전 노선 항공권의 특가 운임을 오픈한다. 국내선의 경우 프로모션 기간 유류할증료와 공항세, 15kg 무료수하물을 포함한 편도 총액 기준 ▲김포-제주  2만1100원 ▲청주-제주 2만1100원 ▲군산-제주 2만3100원부터 특가 운임이 오픈된다.

국제선의 경우 유류할증료와 공항세를 포함한 편도총액 기준 ▲인천-도쿄(나리타공항) 10만4100원 ▲인천-오사카 9만8100원 ▲인천-후쿠오카 9만1600원 ▲김포-타이베이(송산공항) 11만8100원 ▲인천-타이베이(타오위안공항) 11만8100원 ▲청주-타이베이(타오위안공항) 9만3100원 ▲제주-타이베이(타오위안공항) 10만3100원 ▲인천-방콕 16만400원 ▲인천-다낭 14만2300원 ▲인천-나트랑 14만7500원부터 오픈되며 무료 위탁수하물은 포함되지 않는다.


◆'믿고 타는 에어부산' 11년째 항공기 사고·준사고 0건


에어부산 정비사들이 항공기 안전 점검을 하고 있다.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올해로 11년째 항공기 사고·준사고 0건 기록을 이어가며 가장 안전한 항공사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지난해까지 10년간 항공편 수가 10만 편 이상의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사고·준사고가 없었으며, 올해도 철저한 안전 관리를 통해 11년째 이러한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는 '항공운항분야 안전성과 지표' 결과도 우수하다. 항공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항공기 사고·준사고 및 안전 장애 발생 시 국토교통부에 의무 보고하고 있다. 이 중 ▲정비요인 회항 ▲하드랜딩 등 총 19개 지표 항목을 '안전성과 지표'로 관리하고 있는데, 올해 국내 항공사 중 에어부산의 발생 건수가 현저히 낮은 수준으로 파악하고 있다고 에어부산 관계자는 전했다.

관련기사 more
이스타항공, 5년 만에 객실승무원 신입 공채 티웨이항공, 대한민국 항공대전 프로모션 실시 外 티웨이항공, 인천~시드니 취항 1년, 10.5만명 수송 外 하나투어, 부산 출발 한-일 소도시 크루즈 상품 판매 外

◆대한항공, '2023 국가브랜드컨퍼런스' 기업 부문 대상 수상


장성현 대한항공 마케팅/IT, 객실 및 서비스 부문 부사장(우측)과 김승수 국회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제공=대한항공)

대한항공이 15일 서울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3 국가브랜드컨퍼런스'에서 기업 부문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은 국가브랜드컨퍼런스는 사단법인 국가브랜드진흥원 주최로 국제 사회에서 국가브랜드와 국가이미지를 빛낸 기업·기관·개인에 대해 그 성과를 알리고 시상하는 행사다. 올해는 기업, 스포츠, 문화, 예술, 공로상 부문으로 나눠 시상했다.


대한항공은 국가브랜드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 심의에서 브랜드 가치 기여도, 대내외 인지도, 대외적 영향력, 확산 가능성 등에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업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대한항공이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끊임없이 노력한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기내 신메뉴 개발과 신규 와인 52종 선정 등 새 아이디어를 도입하고 최신식 친환경 항공기를 들이는 등 안전 운항을 위한 노력을 지속했다.


◆모두투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16일 임직원들이 모여 서울시 노원구 상계동 일대에서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연탄 봉사활동은 2013년부터 시작된 모두투어의 대표적인 봉사활동이다.


모두투어 임직원과 가족들이 함께한 이번 봉사활동은 노원구 내 기초 생활 보장 수급자, 차상위 계층, 소외계층 가운데 연탄을 사용하는 가구를 대상으로 약 3000장의 연탄을 지원했고 특히 차량 배달이 힘든 가정에는 직접 연탄을 전달하며 따뜻한 겨울을 나도록 격려했다.


◆하나투어, 2024 여행 트렌드 'D.R.E.A.M.E.R'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는 2024 여행 트렌드 키워드로 'D.R.E.A.M.E.R'를 제안했다. 하나투어가 제안하는 2024 여행 트렌드 키워드 'D.R.E.A.M.E.R'는 ▲실패 없는 여행(Don't waste time & Safe bet) ▲책임감 있는 여행(Responsibility) ▲일상 속 여행 경험(Customer Experience) ▲취향 공동체(A Commonality) ▲재방문 '마니아'(Mania Traveler) ▲새로운 여행지 '탐험가'(Explorer) ▲재충전 여행(Relieve Stress)을 의미한다.


돈보다 시간을 아끼려는 경향과 함께 한정된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려는 모습이 여행에서도 나타나고 있다. 하나투어는 시간을 내서 여행하는 만큼 실패 없는 경험을 얻고 싶은 여행객들의 마음을 '하나팩 2.0'에 반영했다. '하나팩 2.0'은 불필요한 요소는 제외하고 여행 필수 요소는 모두 포함해 여행에만 집중한 신개념 패키지다. 2023년 하나팩 스탠다드의 예약은 전년 대비 415% 성장했으며,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또한 위치기반 실시간 여행정보 채팅 서비스인 '하나오픈챗'을 하나투어 앱에 내재화해 같은 여행지에 모여 실시간으로 여행 정보를 공유하도록 할 예정이다.


◆진에어, 포항·경주 여행객 위한 특별한 혜택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포항이나 경주로 여행 계획을 세운 고객을 위해 알뜰한 혜택을 준비했다. 진에어는 31일까지 김포~포항경주 노선 2인 발권 시 적용되는 50% 할인코드를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항공권 예매 단계에서 코드(HELLO24)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할인된 운임이 표출된다.


해당 노선은 김포공항에서 오전 8시50분 출발, 포항경주공항에 9시5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여행객은 공항 도착 후 자동차로 약 1시간이면 도달하는 '불국사', '석굴암', '안압지' 등의 역사 유적지나 '오류고아라해변', '경주 양남 주상절리', '황리단길' 등의 명소에서 경주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다.


◆에어부산, 부산 김해공항 내 홍보부스 운영

에어부산 김해공항 홍보부스.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이 한국공항공사(사장 윤형중)와 함께 김해국제공항 내 홍보 부스를 운영해 부산 방문객을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에 나선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은 김해국제공항 국내선 청사 도착장 1층 1번 GATE 앞에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김해국제공항 거점 항공사인 에어부산의 매력과 브랜드 컨셉을 알린다. 이 홍보부스는 지난 18일 시공을 완료하여 내년 상반기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부스에는 에어부산 취항지 포스터 엽서와 스탬프를 비치해 방문객의 흥미를 유발하고 에어부산 국제선 운항 스케줄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리플릿도 함께 제공한다. 내년 1월 중에는 에어부산 부스를 더욱 즐길 수 있도록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SNS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진에어 임직원들, 목도리 뜨기 봉사 참여


(제공=진에어)

진에어가 19일 서울 등촌동에 위치한 등촌9종합사회복지관에서 임직원들이 직접 뜬 목도리 50개를 지역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이번 목도리 기부는 강서구자원봉사센터의 '사랑의 쁘띠 목도리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스케줄 근무가 많은 항공사 특성상 직원들이 각자의 일정에 맞춰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활동에 참여한 임직원 45명에게는 목도리 제작 키트와 뜨개질 방법이 담긴 동영상이 제공됐으며, 임직원들은 두 달여간 50개의 목도리를 완성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