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창립 70주년 맞은 금투협 "새로운 100년 도약"
백승룡 기자
2023.11.23 18:31:40
서유석 협회장 "세계를 무대로 부가가치 창출…대한민국 성장엔진 될 것"
금융투자협회가 23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에서 70주년 기념식을 열었다. 왼쪽 3번째부터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 김종민 국회의원.(사진=금융투자협회)

[딜사이트 백승룡 기자] 창립 70주년을 맞은 금융투자협회가 새로운 100년을 향한 미래비전을 발표했다.


금융투자협회는 23일 서울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창립 70주년 기념식'에서 ▲국민 경제 혁신리더 ▲행복한 노후를 위한 자산관리자 ▲세계로 진출하는 K-금융 스타 ▲ESG·디지털 금융 개척자 등 미래비전을 발표했다.


이 같은 미래비전은 국내 증권업·자산운용업이 모험자본 공급 부족, 기업금융 쏠림, 해외 진출 부족, 공모펀드 위축 등의 개선점이 있다고 진단한 데 따른 경쟁력 제고 방안이다. 금융투자업계는 자본시장 경쟁력 제고를 통해 새로운 도약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서유석 금융투자협회장은 "금융투자산업이 세계를 무대로 부가가치를 창출하며 대한민국의 성장엔진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하는 상생 금융을 실천하고, 국민 여러분의 신뢰 속에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서유석 금투협회장 "코리아 디스카운트 해소 총력" 서유석 금투협회장, CES 2024 참관 11월 회사채 수요예측 참여율 전년比 108%p↑ 서유석 금투협회장 "토큰증권, 기업 자본조달 밑거름"

금융투자협회의 전신인 대한증권업협회는 지난 1953년 다섯 개 증권회사가 모여 우리나라에 본격적으로 자본시장과 증권거래 제도를 도입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종민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이복현 금융감독원장, 손병두 한국거래소 이사장, 김신 SK증권 대표, 홍원식 하이투자증권 대표, 오익근 대신증권 대표 등이 참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