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옵트론텍, 제네시스 전 차종 적용 글라스와이퍼 양산
박기영 기자
2023.11.10 13:47:28
기존 광학 필터기술에 반도체 공정 접목, 차세대 광학부품 사업 강화 목표
옵트론텍 정대현 사장(사진 왼쪽부터 5번째)가 제네시스 적용 MLA 8인치 Glass Wafer 출하식을 개최하고 직원들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 제공=옵트론텍)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옵트론텍이 차세대 전장부품 사업 확대에 나섰다. 


옵트론텍은 제네시스용 스마트 헤드 램프에 적용되는 MLA 8인치 글라스 와이퍼(Glass Wafer) 양산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MLA(Micro Lens Array)용 8인치 글라스 와이퍼는 현대자동차에 헤드램프를 공급하는 SL사에 납품할 예정이며, 올해 출시된 제네시스 GV80 및 GV80 쿠페를 시작으로 제네시스 전 차종에 채용된다.


지난해 취임한 정대현 옵트론텍 사업총괄 사장은 글로벌 생산기지를 통합, 재배치하고, 대덕 연구단지에 차세대 신규사업을 인큐베이팅하는 광기술 센터를 개원했다. 1년6개월에 걸친 노력 끝에 8인치 글라스 와이퍼를 연마, 증착, 현상, 접합, 검사하는 반도체 공정장비를 도입하고 차세대 자동차 스마트 헤드램프용 글라스 와이퍼 양산에 성공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전기, 신성장 동력 '그린 수소' 진출 선언 삼성전기, 해외 생산거점 효율화 작업 속도↑ 현대차그룹, 대학생 '2023 자율주행 챌린지' 개최

정 사장은 1989년부터 32년간 삼성전기에서 신제품 개발과 사업화를 이끌어온 정통 삼성맨 출신이다. 2021년 옵트론텍 연구소장, 영업본부장, 광학사업부장을 거쳐 2022년 12월부터 사업총괄 사장을 맡아 3년간 영업적자를 마감하고, 올해 신경영 혁신으로 흑자전환을 성공시켰다.


정 사장은 "전장부품 사업으로 과감한 혁신 경영을 통해 재도약의 기회를 마련했다"며 "국내시장 위주의 소량 다품종 사업을 과감하게 효율화하고 글로벌 전장부품 사업으로 역량을 집중해 전장카메라용 고성능 5메가 픽셀 광학필터를 4월부터 북미 전장시장에 초도 공급, 9월 2차 거래선 추가 공급, 12월 3차 추가 거래선에도 공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임지윤 옵트론텍 대표이사는 "20년 이상 축적된 옵트론텍만의 광학필터 진공증착기술과 노하우에 반도체 공정기술을 접목해 신개념차세대 광학부품 사업을 강화하고 자율주행자동차 및 전기자동차에 최적화된 전장부품기반 글로벌 시장확대를 견인하겠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