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네트웍스, 고수익 렌탈 덕에 수익성 증가
최유나 기자
2023.11.08 18:52:58
SK렌터카, 온라인 판매채널 성공적 안착…장기렌탈 성장세
(출처=금융감독원 공시)

[딜사이트 최유나 기자] SK네트웍스가 올 3분기 외형 축소에도 내실 다지기에 성공했다. 수익성이 높은 렌탈 사업이 성장하면서 회사의 이익도 끌어올린 것으로 분석된다.


SK네트웍스는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 2조2830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8% 감소했으나 영업이익은 548억원, 순이익은 134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36%, 69.9% 증가했다.


이 회사의 수익성이 개선된 배경에는 렌탈 사업이 성장한 점이 꼽힌다. 우선 SK매직은 글로벌 시장 포함 누적 렌탈 계정 수가 259만개를 돌파하며 매출 증가 및 수익성 제고로 전년 동기에 비해 호전된 성적표를 받았다. SK렌터카의 경우도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이 줄었지만 장기 렌탈 고객이 늘어난 덕에 성장세를 이어갔다. 이외 워커힐은 해외 관광객 증가로 전시, 컨벤션 및 카지노 고객이 증가했다. 


한편 SK네트웍스는 사업형 투자회사로서 유망 사업 영역 투자를 집행했다. 상반기 AI 기반 웨어러블 디바이스 개발 기업 '휴메인'과 AI 스마트팜 솔루션 스타트업 '소스.ag'에 투자한데 이어, 3분기에는 데이터 관리 선도 기업인 '엔코아'를 인수하기로 하고 지난 10월 관련 절차를 마무리했다. 

관련기사 more
이호정 SK네트워스 대표 "사업형 투자회사 발전 가속" SK네트웍스, SK렌터카 완전자회사 편입 '막바지'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장 "글로벌 혁신 게이트키퍼 역할 확대" SK네트웍스, 사업형 투자사 전환 '속도'

나아가 SK네트웍스는 상반기 자사주 매입과 소각을 진행한데 이어 8월에는 이사회를 통해 SK렌터카를 100% 자회사로 편입하는 방안을 의결했다. SK렌터카를 완전 자회사로 편입함으로써 중복 상장 문제를 해소해 주주가치를 제고하겠다는 전략이다.  


SK네트웍스 관계자는 "투자와 사업의 순환이 원활히 이어지는 사업형 투자회사로서의 모델을 구축해가는 중"이라며 "사업형 투자회사로서의 혁신 경쟁력을 강화해 파이낸셜 스토리 완성도를 높이고, 기업가치 제고와 주주가치 증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