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스맥스바이오, UL cGMP 인증 획득…美 수출 강화
서재원 기자
2023.11.07 10:41:39
아마존·월마트 등 미국 대형 유통채널 입점 가능해져
코스맥스바이오 제천공장(제공=코스맥스바이오)

[딜사이트 서재원 기자] 코스맥스바이오가 UL cGMP 인증을 획득하며 수출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스맥스바이오는 7일 미국 UL(Underwriters Laboratories)에서 cGMP(Current Good Manufacturing Practice)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UL은 미국국가표준원(ANSI)의 승인을 받은 안전 및 품질 평가 기관이다.


코스맥스바이오는 미국 등 해외 고객사의 수출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이번 인증을 추진했다. cGMP 인증은 아마존이나 월마트 등 대형 유통 업체에 건기식 제품을 납품하기 위한 필수 요건이기 때문이다. 특히 UL의 cGMP 인증은 소비자 인지도가 75%에 달하는 만큼 미국 내 소비자 신뢰를 답보할 수 있다.


UL cGMP 인증은 신뢰도가 높은 만큼 획득하기 어렵다고 평가된다. 실제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선 FDA 규정 준수는 물론 입고부터 제품 출하까지의 전 과정이 심사 대상이다. 이 외에도 자격여부, 내·외부 의사소통 등 다방면에 걸쳐 현장과 서류심사를 진행한다.

관련기사 more
코스맥스, 내수·수출 호조에 3Q 웃었다 코스맥스바이오, 투자 결실 볼까 코스맥스엔비티, 올해 수익 반등할까 코스맥스바이오, 200억 규모 후순위채 발행

코스맥스바이오는 이번 인증을 통해 고객사 수요 대응 및 해외 시장 진출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앞서 이 회사는 UL cGMP 인증 외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처의 GMP, HACCP 인증, ISO9001, FSSC22000 등 각종 국제 표준에 더해 KMF 할랄 인증까지 획득해왔다. 


이 같은 행보로 코스맥스바이오의 올해 3분기까지 해외 수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83% 증가했다.


김철희 코스맥스바이오 대표는 "글로벌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 생산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다양한 국제 표준을 만족해 고객사들의 글로벌 시장 진출의 동반자가 되겠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