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스맥스바이오, 200억 규모 후순위채 발행
박성민 기자
2022.12.30 15:05:34
자본잠식 해결 등 재무건전성 제고 목적, 모회사 코스맥스비티아이가 인수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코스맥스비티아이가 결국 자회사 코스맥스바이오 구원투수로 등판했다. 코스맥스바이오가 완전자본잠식에 빠져 있는 터라 지원 없이는 기업 영속성을 유지하기 어렵다 판단한 것으로 풀이된다. 


코스맥스비티아이는 코스맥스바이오가 20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후순위사채'를 발행했다고 30일 공시했다. 사채 인수자는 코스맥스비티아이며, 사채의 연리이자율은 8%다. 만기일은 2052년 12월 29일로, 만기가 연장되면 기존 연 8%에 2.5%(Step up 마진)를 합산해 10.5%의 이자율이 적용 된다.


사채 발행 자금은 코스맥스바이오의 재무건전성을 제고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 회사가 올 3분기말 완전자본잠식에 빠진 데다, 누적 손손실도 21억원을 기록하는 등 경영 상황이 좋지 않아서다.


이에 대해 코스맥스비티아이 측도 "코스맥스바이오의 재무건전성을 제고하기 위해 이 회사에서 발행한 사채를 인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스맥스바이오, UL cGMP 인증 획득…美 수출 강화 이병만·이병주 대표, 승계 본격화 코스맥스, 중국 봉쇄 여파에 지난해 '울상'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 "소비자 맞춤형 기업 되자"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