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인피니툼파트너스, 215억 관광펀드 결성
김태호 기자
2023.11.06 06:30:21
모태펀드 150억 출자...위탁운용사 선정 5개월만 펀드레이징 완료
이 기사는 2023년 11월 03일 16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태호 기자] 설립 4년차 유한책임회사(LLC)형 벤처캐피탈인 '인피니툼파트너스'가 관광펀드를 결성했다. 녹록지 않은 벤처투자 환경 속에서도 라이프스타일 투자에 특화된 전문성을 앞세워 기한 내 펀드레이징을 마쳤다.


3일 벤처투자 업계에 따르면 인피니툼파트너스는 이날 215억원 규모 관광펀드의 결성총회를 개최했다. 중소벤처기업부에 펀드를 등록한 뒤 본격적으로 투자처를 발굴할 예정이다.


인피니툼파트너스는 지난 6월 한국벤처투자가 주관하는 '모태펀드 2023년 2차 정시 출자사업' 관광계정 관광기업육성 분야 위탁운용사(GP)로 선정돼 이 펀드를 결성하게 됐다. 운용사는 2020년 9월 설립된 LLC형 벤처캐피탈로 스포츠·레저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주력으로 투자하고 있다. 현재 블라인드 펀드 4개, 프로젝트 펀드 6개를 운용하고 있다.


주축출자자(앵커LP)는 모태펀드로 150억원을 댔다. 나머지 자금은 민간 금융권 및 기업 등에서 매칭(matching)했다. 인피니툼파트너스는 어려운 펀드레이징 환경 속에서도 기한 내 출자금을 모으는 데 성공했다. 한국벤처투자는 모태펀드 자펀드 결성기한을 원칙적으로 6개월로 규정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혹한기 녹인 한국관광公, 20개社 투자 유치 지원 크리에이츠,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통과 '모태펀드 단골' 인피니툼, 184억 스포츠펀드 결성 '스팩 고평가 논란', 면죄부 주는 면책규정

펀드는 관광 사업과 관련된 중소·벤처기업 및 프로젝트에 약정총액의 65% 이상을 투자하도록 설계됐다. 특히 코로나19로 매출 등 주요 지표가 2019년 대비 10% 감소한 기업에도 약정총액의 5%(약 11억원) 이상의 자금을 집행하는 조건 등이 붙었다.


대표 펀드매니저는 박태운 대표가 맡는다. 박 대표는 UTC인베스트먼트 PE본부(현 그로스캡운용본부) 등에서 재직한 이력이 있다. 당시 스포츠 전문 펀드 운용에 참여해 골프 관련 사업을 하는 스마트스코어, 크리에이츠 등의 기업을 초기 단계에 발굴했다. 크리에이츠는 현재 스팩합병을 통한 상장 절차를 밟고 있으며 기업가치는 5100억원으로 책정됐다.


인피니툼파트너스는 현재 184억원 규모 스포츠산업 펀드도 조성하고 있다. 모태펀드 2차 정시 스포츠계정에서도 GP로 선정되는 겹경사를 맞은 덕분이다. 모태펀드가 119억원을 출자하고 나머지 자금은 민간 등에서 매칭하는 구조다. 운용사는 펀드레이징을 마쳤으며 현재 결성 막바지 절차를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벤처투자 업계 관계자는 "인피니툼파트너스가 혹독한 펀드레이징 환경 속에서도 기한 내 펀드를 결성하는 역량을 발휘했다"며 "박 대표가 UTC인베스트먼트 시절부터 수 년 동안 스포츠와 레저 등 라이프스타일 분야에 주력하며 전문성을 쌓아온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