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CJ대한통운 "올해 배터리 설비물류 3천억 수주" 外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2023.11.01 11:09:04

◆CJ대한통운 "올해 배터리 설비물류 3천억원 수주"

(제공=CJ대한통운)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이세정, 최유나 기자] CJ대한통운은 올해 배터리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한 프로젝트 물류 수주가 3천억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미국 현지에 배터리 생산공장을 구축 중인 한국 기업들이 대상이며, CJ대한통운이 향후 3년에 걸쳐 3개의 공장 준공에 관련된 자재 및 설비 물류를 수행한다. 북미 중심의 공급망 현지화에 따라 주요 배터리 제조사들이 대규모 현지 투자에 나서면서 관련 물류시장도 급성장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양극재∙음극재 등 배터리 소재 기업들의 포워딩 물류사업도 본격화되면서 시장을 선점할 수 있는 채비를 갖췄다. CJ대한통운은 빠르게 성장 중인 배터리 시장에서 앞선 물류 경험을 기반으로 '설비→소재∙부품→완제품→회수'에 이르는 배터리 공급망 전 과정으로 물류사업 확장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배터리 특화 물류센터 구축, 배터리 보관∙운송∙패키징 기술 개발, 관련 국제표준인증 획득 등을 통해 배터리 전문 물류서비스를 확대한다. 또 배터리 리사이클링 시장의 본격적인 확대에 대비해 관련 인프라를 확대 구축하는 동시에 배터리 재활용 기업들과의 협업도 활발히 추진할 예정이다. 


◆현대차∙기아∙제네시스에서 이젠 유튜브 감상한다


(제공=현대차그룹)

현대차∙기아는 지난 10월 31일(현지시각) LG전자, 유튜브와 함께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고객경험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하고,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통해 더욱 다양한 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날 현대차∙기아 권해영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을 비롯해 LG전자 은석현 VS사업본부장, 유튜브 글로벌 프로덕트 파트너십 총괄 토니 아치봉(Tony Archibong) 매니징 디렉터 등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LG전자 미국법인 사옥에서 만나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가정이나 극장에서와 같이 고화질의 영상 콘텐츠를 차 안에서 감상할 수 있게 된 것은 현대차∙기아의 SDV(Software Defined Vehicle, 소프트웨어 중심의 자동차) 기반의 앞선 기술력이 뒷받침됐기 때문에 가능한 서비스다. 해당 시스템은 최근 출시된 제네시스 GV80 부분 변경 및 GV80 쿠페 모델에 최초 적용된다. 


◆현대차, IT부문 집중 채용…우수 경력직 채용한다

관련기사 more
CJ대한통운, 택배로 폐휴대폰 회수한다 "더 빠르고 정확하게…초격차 물류 전진기지"
(제공=현대차)

현대차는 11월 1일(수)부터 11월 21일(화)까지 3주간 현대자동차 채용 홈페이지 를 통해 IT 전 부문에 걸쳐 집중 채용 기간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집중 채용은 경력직을 대상으로 하며 2025년까지 모든 차량을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개발하겠다는 현대차그룹의 SDV 비전 아래 IT 우수 인재를 적극 확보하기 위한 차원이다. 채용 분야는 총 27개로 ▲IT 관리(Management) ▲프론트엔드(Front-end) 및 백엔드(Back-end) 개발자 ▲모바일 App 개발(iOS, Android) ▲SW 아키텍트(Architect) ▲데이터·인프라·보안 엔지니어 등이며, 분야별 자격 요건과 수행 직무 등 세부 사항은 현대차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SDV 체제로의 전환 가속화를 위해 역량 있는 IT 인재를 적극 모집함으로써 자체적인 IT 개발 역량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기아,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 참가


(제공=기아)

기아는 '2023 코리아 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11월 1일(수)부터 11월 30일(목)까지 8개 차종에 대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코리아 세일 페스타'는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쇼핑 축제로 11월 11일(토)부터 11월 30일(목)까지 진행되고 24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한다. 기아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통해 K5(HEV 포함), 카니발(카니발 하이리무진 포함), 봉고EV 차종 6,000대에 대한 할인을 제공하고, 기존 EV세일페스타 대상 차종인 EV6, 니로EV, 니로 플러스는 할인 혜택을 강화한다. 차종별로 ▲K5(HEV포함) 최대 7% ▲카니발(카니발 하이리무진포함) 최대 7% ▲ 봉고EV 최대 300만원 할인된다. 지난 10월부터 진행 중인 'EV 세일 페스타'의 혜택도 '코리아 세일 페스타'와 연계해 강화된다. ▲EV6 최대 420만원, ▲니로EV ▲니로 플러스 최대 700만원 할인된다.


◆KG 모빌리티,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 동참


(제공=KG 모빌리티)

KG 모빌리티가 산업통산자원부가 오는 11월 11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하는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맞춰 11월 한 달 동안 차종별 할인 혜택은 물론 고객 맞춤형 판촉프로모션을 시행한다고 1일 밝혔다. KG 모빌리티는 국민의 합리적인 소비를 유도하고 침체된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해 산업통산자원부(장관 방문규)가 지난 2015년부터 시행하는 대한민국 쇼핑 축제 '2023 코리아세일페스타(이하 코세페)' 정책 및 목적에 맞춰 코세페 해당 모델을 준비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코세페 해당 모델인 ▲더 뉴 티볼리(에어 포함)는 최대 300만 KG M포인트를 제공(할인)하고 ▲코란도와 토레스는 최대 50만 KG M포인트 ▲렉스턴 뉴 아레나는 최대 200만 KG M포인트(전시차 +100만) 또는 4WD 시스템(195만원) 무상장착 ▲렉스턴 스포츠&칸(쿨멘 포함)은 최대 150만 KG M포인트 또는 최대 252만원 상당의 데크 커스터마이징(롤바, 데크탑 등)을 무상 장착해 준다.


◆롯데렌탈, '롯데렌터카 My car' 캠페인 전개…모델에 '이효리'


(제공=롯데렌탈)

롯데렌탈의 대한민국 No.1 렌터카 브랜드 롯데렌터카가 신규 브랜드 모델 이효리와 함께하는 신차 장기렌터카 서비스 '롯데렌터카 My car(마이카)' 론칭 캠페인을 전격 공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마이카를 탄다. 내 삶이 달린다'라는 슬로건에서 엿볼 수 있듯 마이카를 통해 일상을 편하게 즐기고 누리는 새로운 카라이프를 제안할 예정이다. 까다로운 자동차 정비와 내차 상태 진단, 멤버십 혜택 관리 등은 롯데렌터카의 전문가에게 맡기고, 고객은 자신의 삶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롯데렌터카 My car(마이카)는 롯데렌터카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 롯데렌터카 앱은 개인 장기렌터카를 비롯해, 법인 장기렌터카, 중고차 장기렌터카, 단기렌터카, 차량 방문정비까지 하나의 앱으로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다.


◆팬오션 '에코클린봉사단' 덕수궁 봉사활동 전개


(제공=팬오션)

팬오션은 지난 10월 30일 서울 중구 소재 덕수궁에서 문화재 보전 및 방문객들을 위한 쾌적한 환경조성을 위한 '함녕전'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1897년 건립된 함녕전은 고종의 침전으로 사용되었으나 1904년 화재로 소실되었으며, 1905년 8월에 중건되었다. 함녕전은 1919년 1월 21일 고종이 승하한 곳이다. 팬오션 임직원 및 장애인표준사업장 ㈜케이디텍 봉사자로 구성된 '에코클린봉사단' 30여명은 덕수궁 함녕전 대청마루 등의 정화 작업을 진행했다. 해당 전각은 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깨끗하게 정비되었다.


◆하나투어, "동계 시즌 해외골프 여행지로 태국, 베트남 인기"


(제공=하나투어)

하나투어는 동계 시즌 골프 여행지로 태국, 베트남이 주목받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출발 예정인 하나투어 골프여행 수요에 따르면, 방콕/파타야/치앙마이를 중심으로 태국 지역이 46.8%를 차지했다. 이후 베트남(22.0%), 일본(8.1%), 필리핀(7.3%), 라오스(5.3%), 사이판(5.1%)이 뒤를 이었다. 이러한 동계 골프 여행 수요에 맞춰 하나투어는 태국, 베트남, 사이판의 해외골프 전세기 상품을 선보이고 기획전을 진행한다.


◆모두투어, 홈페이지 전면 개편…B2C 경쟁력 강화


(제공=모두투어)

모두투어는 B2C 온라인 채널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PC·모바일의 모두투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 모두투어는 작년부터 코로나19 이후 달라진 여행 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차세대 시스템 개발'을 추진하였고 2024년 완성을 목표로 진행 중이다. 이번 차세대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는 트렌드에 민감하고 변화가 잦은 여행 이커머스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 서버 환경의 구축 및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쳐(microservices architecture)를 기반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기능적인 측면이다. 사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해 상품 키워드와 필터를 활용한 검색 기능을 강화하였고 마이페이지를 통해 고객이 여행 예약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UI·UX(사용자 환경·사용자 경험)를 개선했다.


◆교원투어, 호주 여행 3분기 송출객 수 전분기比 110%↑


(제공=교원투어)

교원투어의 호주 패키지 송출객 수가 2개 분기 연속 증가세를 나타냈다. 도시 관광과 자연경관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여행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호주 여행을 떠나는 여행객이 지속해서 늘고 있는 것이다. 교원투어의 호주 패키지 상품 2분기 송출객 수는 직전 분기 대비 126% 증가했고, 3분기는 전 분기와 견줘 110% 늘었다. 여기에 4분기 출발 모객 인원은 3분기의 75% 수준을 달성했는데, 겨울철에 호주 상품 예약이 늘어나는 점을 감안할 때 직전 분기 송출객 수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교원투어는 여행 취향에 따라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폭넓은 상품 라인업을 갖추고 있다. ▲시드니 ▲시드니·멜버른 ▲시드니·골드코스트 ▲호주·뉴질랜드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금호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구매고객 사은 이벤트


(제공=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오늘부터 겨울용 타이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프리미엄 사은품을 제공하는 겨울 이벤트를 진행한다. 겨울용 타이어는 추운 날씨의 눈길, 빙판에서도 제동 성능이 뛰어나고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기 때문에 겨울철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금호타이어 겨울용 타이어 4개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사은품을 증정하며, 타이어프로 등 전국 금호타이어 대리점 (일부매장 제외)에서 실시한다. 행사 제품은 금호타이어의 승용차용 프리미엄 겨울타이어인 '윈터크래프트 WP72', SUV전용 프리미엄 겨울타이어인 '윈터크래프트 WS71'이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감성 패딩 담요와 무드 미니 가습기 중 하나를 받을 수 있다. 


◆아우디, '2023 아우디 로열티 캠페인' 실시


(제공=아우디)

아우디코리아가 오는 11월 30일까지 총 4주간, 2018년 12월 31일 이전에 등록된 아우디 차량을 보유한 고객 대상의 '2023 아우디 로열티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국 아우디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이번 서비스 캠페인은 공식 서비스센터 입고일자와 관계없이 2018년 12월 31일 이전에 등록된 모든 아우디 차량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캠페인으로, 세심한 차량 점검을 통해 고객들이 오랫동안 안전한 차량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페인 기간 동안에는 아우디의 전문 테크니션과 최첨단 장비를 통해 13가지 필수 항목에 대한 점검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기간 내 서비스센터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엔진오일 할인과 아우디 순정 부품을 2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르노코리아, 11월 QM6 350만원 등 특별할인혜택 제공


(제공=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자동차가 르노 125주년을 기념해 11월 한 달간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르노코리아 11월 판매 조건의 특징은 고객이 선호하는 할인 조건을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다. 고객 선호에 따라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할인을 미리 적용 받아 현금 또는 할부 구매하거나, 0.9% 초저리 혜택을 적용해 차량을 할부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지난 9월 르노 익스피리언스를 통해 선보인 2024년형 QM6 스페셜(SP) 및 2024년형 XM3 등 신규 모델에도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할인이 함께 적용된다. 2024년형 QM6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 특별 할인 350만원이 적용된다. 전국 영업 전시장 특별 프로모션 차량 20만원 할인과 1회 재구매 기준 혜택을 더한 최대 할인폭은 390만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