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코프로머티리얼즈 "한국 전구체 자립도 높일 것"
최유라 기자
2023.10.31 11:14:58
내달 3일까지 수요예측…2027년 생산능력 21만톤
이 기사는 2023년 10월 31일 11시 1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제공=에코프로머티리얼즈)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김병훈 에코프로머티리얼즈 대표가 상장을 통해 조달한 자금으로 생산시설을 확대해 중국에 의존해 오던 전구체 시장 자립도를 높이겠다고 31일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직원들에게 보내는 사내 공지를 통해 "상장으로 전구체 자립도를 높여 배터리 산업 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며 "가족사 입장에서도 우리의 상장은 에코프로그룹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데 주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주 해외 IR을 다녀왔는데 시장은 잠시 주춤하겠지만 장기적으로 이차전지 성장성에 의문을 표하는 고객은 없었다"며 "한국의 유일한 전구체 회사인 에코프로머티리얼즈의 상장과 우리의 미래 비전에 관심이 높았다"고 설명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지난 30일부터 오는 11월 3일까지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실시한다. 희망 공모가는 주당 3만6200원에서 4만4000원이며 최고가액 기준 예상 시가총액은 3조1200억원이다. 

관련기사 more
상장 앞둔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재무전문가 영입 에코프로머티리얼즈 "창업주 구속 IPO 영향 없어" 공정위 "에코프로 국외계열사, 모니터링 대상" 에코프로, 연매출 10조 목표 달성 '적신호'

에코프로머티리얼즈의 주요 고객사는 에코프로비엠이다. 생산 중인 전구체의 상당량을 에코프로비엠이 소비하고 있다. 김 대표는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해 고객 다변화 노력을 지속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시장에서 우리가 생산한 물량을 에코프로비엠에 전량 공급해 내부 거래 비율이 높다는 지적이 나오는 것을 잘 안다"며 "고객 다변화 노력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3~4년 뒤 생산 물량의 40~50%는 외부 판매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에코프로머티리얼즈는 공모를 통해 마련한 자금을 설비투자와 원재료 매입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 포항 영일만 산업단지에 추가 공장을 건설해 2027년 생산능력을 21만톤까지 확장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