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세토피아 "VTRE 경영권 확보…희토류 사업 속도"
박기영 기자
2023.10.24 15:34:08
서상철 대표, 회사운영 모든 권한 주주단서 위임받아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세토피아가 파트너사 VTRE의 대주주로부터 조직 개편 및 사업 안정화를 위한 경영 권한을 위임받아 희토류 사업에 속도를 낸다.


세토피아는 서상철 대표이사가 파트너사인 베트남 희토류 정제기업 VTRE(Vietnam Rare Earth JSC.)의 조직 개편과 회사 운영 전반에 대한 모든 권한을 주주단으로부터 위임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서 대표가 VTRE의 경영권을 위임받은 배경에는 지난 20일 루 아인 뚜언(Luu Anh Tuan) VTRE(Vietnam Rare Earth JSC) 회장이 구속기소됐다는 소식 때문으로 알려졌다.


VTRE가 발표한 입장문에는 VTRE의 대주주를 비롯한 주주들은 이번 사건으로 루 아인 뚜언 회장이 본건의 완전한 정리시점까지 경영 일선에서 완전히 물러나고, 파트너사인 세토피아 서상철 대표이사를 중심으로 조직 개편·회사 운영 전반에 대한 모든 권한을 위임하는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세토피아, 네오디뮴 금속 제조 특허 출원 희토류 강화 세토피아 자회사, 고순도 네오디뮴 금속 제조 성공 세토피아 자회사, 네오디뮴 제련 긴급 생산기지 구축 세토피아, 3분기 누적 매출 862억원...신사업 순항

세토피아는 서 대표가 베트남 VTRE의 경영권을 맡게 되어 양사 간 진행중인 사업에 관한 소통과 판단의 일원화로 앞으로의 사업 진행에 가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기회를 통해 빠른 조직 개편과 외부의 공신력 있는 희토류 전문가를 추가적으로 적극 영입하는 등 전력을 쏟아 희토류 사업을 키워내겠다는 구상이다. 


서 대표는 "한국과 베트남은 기업 간 문화 차이와 국가 문화 차이가 있지만 그에 못지 않게 많은 공통적인 사고방식도 존재한다"며 "미래 핵심 전략 자원으로 분류되는 희토류 산업의 중심축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을 확장시켜 나아가겠다는 지향점이 같아 양사의 임직원들은 희토류 밸류체인 구축 목표를 이뤄내기 위해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경영에 대한 권한 위임 후 계획에 대해 "우선 루 아인 뚜언 회장의 관련 사건으로 인한 사업진행의 차질을 최소화시키고, 대표이사 변경 후 합작법인인 GCM에 대한 해외투자를 우선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각에서 떠도는 'VTRE 투자 난항설'은 GCM으로의 투자 승인이 완료됐고 투자금의 예치 또한 확인했기 때문에 사실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서 대표는 "앞으로는 합작 법인 GCM의 이름으로 적극적인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해 희토류 전문기업의 이미지를 확실하게 만들어 가겠다"며 "회사를 믿고 지지해 주시는 투자자분들의 신뢰와 신의를 지켜나갈 수 있도록 올바르고 투명한 경영활동을 베트남에서도 이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세토피아 관계자는 "양사의 경영 단일화에 따른 사업적 시너지는 시장의 예상보다 클 것"이라며 "위기가 기회로 바뀔수 있는 특별한 기회와 신뢰가 주어진 만큼 회사는 목표를 이뤄내기 위한 인고의 시간을 보내며 희토류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