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안다르, 김철웅 에코마케팅 대표 영입
이수빈 기자
2023.10.05 09:27:22
박효영 단독 대표 체제서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 해외 공략 박차
김철웅 안다르 신임 대표 (제공=안다르)

[딜사이트 이수빈 기자] 안다르가 모회사인 에코마케팅의 김철웅 대표를 영입해 해외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안다르는 김철웅 대표를 신임 대표로 선임했다고 5일 밝혔다. 동남아시아를 포함한 해외 시장에서 김 대표의 안목과 결단력을 활용해 입지를 다지겠단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번 인사로 안다르는 기존 박효영 단독 대표 체제에서 각자 대표 체제로 전환된다. 박 대표는 국내 시장에 역량을 집중하고 김 신임 대표는 글로벌 사업을 총괄 지휘할 예정이다.


김 대표는 시장서 '비즈니스 부스팅'을 국내에 안착시켰단 평가를 받고 있다. 비즈니스 부스팅이란 잠재력 있는 기업을 발굴해 지분 투자한 뒤 마케팅, 체질 개선 등으로 기업가치를 높이는 사업이다. 김 대표는 이러한 방식을 통해 2018년만 해도 621억원 가량이었던 에코마케팅의 매출을 작년 3528억원으로 5배 이상 끌어올렸다.


안다르는 김 대표 영입을 통해 동남아시아 전역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겠단 계획이다. 앞서 안다르는 지난 7월 싱가포르 중심 상권인 마리나스퀘어에 오프라인 매장을 오픈해 동남아시아 공략을 본격화 한 상태다. 


안다르 관계자는 "김 대표의 진두지휘 하에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기 위한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방침"이라며 "탁월한 품질을 바탕으로 1등 애슬레저 브랜드의 타이틀을 거머쥐기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코마케팅, 안보근 대표 선임…각자 대표 체제 에코마케팅, 김철웅 대표 매도 소식에 주가↓ 에코마케팅 2분기 '부진'…분기 배당 실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