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hy, 논산 물류센터 준공
김성열 기자
2023.09.13 15:38:46
전국 주요 도시 접근성 뛰어나…익일배송도 추진 예정
13일 오전 충청남도 논산시에서 진행된 hy 논산 물류센터 준공식 전경. (제공=hy)

[딜사이트 김성열 기자] hy의 신사업 '배송 서비스'를 뒷받침해줄 논산 물류센터가 준공됐다. hy는 이를 바탕으로 익일배송도 추진할 계획이다.


hy는 김병진 hy 대표이사 사장, 백성현 논산시장 등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논산시 연무읍 동산산업단지에서 논산 물류센터 준공식을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논산 물류센터는 hy의 신사업 '배송 서비스'가 본격화되면서 늘어날 물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설립됐다. 해당 물류센터는 hy가 총 550억원을 투자해 2022년 5월 첫 삽을 떴고, 1년 5개월 만에 완공됐다.


논산 물류센터는 1만3571평 부지에 연면적 8310평, 3층 규모로 지어졌다. 연간 최대 처리 가능 수량은 2000만건이다. 저장부터 출고에 이르는 전 과정에 최신 자동화 시스템을 적용했고, 냉장 저장창고도 구축해 상온부터 신선 물류까지 처리 가능하다. 아울러 수도권을 비롯한 전국 주요 도시와 접근성이 뛰어나 hy 배송 경쟁력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김병진 hy 대표이사 사장도 "논산 물류센터는 hy가 그려온 미래 청사진을 구체적 비지니스로 연결하는 중요한 연결고리가 될 것이다"라며 "일자리 창출과 함께 논산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프로바이오틱스 한우물' hy, 어디까지 진화하나 hy, 신임 대표이사에 변경구 부사장 선임 선견지명? 땅값 올라 돈방석 '好好' hy, 메쉬코리아 인수 마쳤다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