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이트원, 경남동부보훈지청과 제대군인 취업지원 협력
박기영 기자
2023.08.22 10:18:01
중장기 복무 제대군인, 사회 안착 위해 일자리 발굴 나서
김종술 경남동부보훈지청장(왼쪽)과 강만수 에이트원 실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에이트원)

[딜사이트 박기영 기자] 에이트원은 경남동부보훈지청과 지난 17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제대군인 취업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경남동부보훈지청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역량을 갖춘 군인을 육성 및 추천하고, 에이트원은 제대 군인을 자사 채용에 적극 우대할 방침이다.


양 기관은 중장기복무 제대군인들의 성공적인 사회 정착을 돕기 위해 ▲인적 정보 교류 강화 ▲직업교육 ▲일자리 발굴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에이트원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반 국방 교육훈련 콘텐츠 개발을 진행 중으로, IETM(전자식 기술교범) 및 CBT(컴퓨터 기반 훈련 시스템) 개발에 특화됐다.

관련기사 more
에이트원, 사명 바꾸고 배터리 테마 올라탈까 에이트원, '韓-UAE 비즈니스 교두보' 포부 에이트원, UAE 로얄패밀리와 STO 관련 MOU 체결 한창, 자금조달 하세월…9개월째 CB 납입 연기

특히 자체개발한 IETM 솔루션 eXPIS-III는 국내 최초 웹기반 기술교범으로 GS(Good Sofrware) 최고 등급인 1등급을 인증받았다. 이외에 정밀자세 인식 기술, 실시간 행동인식 기술을 활용해 360도 전방향 가상훈련 가능한 Non-HMD 시스템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꾸준히 해외 수출 기술교범 개발 사업을 수주하기도 했다.


에이트원 관계자는 "국방교육의 효율과 편의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XR 기술을 접목한 교육훈련 및 정비 시뮬레이터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우수한 제대군인 인력을 확보해 국방사업의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로 삼고 보훈 기관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돈독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경남동부보훈지청은 경상남도 4개 시(창원, 김해, 거제, 밀양)의 보훈업무를 담당하는 국가보훈부 산하기관으로 국방사업을 영위해 온 에이트원과 협력관계를 이어온 바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