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세아상역, 창립 첫 여성 CEO '문성미 대표' 선임
박성민 기자
2023.07.04 11:06:04
해외영업 총괄 노하우와 풍부한 영업 경험 보유한 전문가
문성미 세아상역 신임 대표이사 사장(제공=세아상역)

[딜사이트 박성민 기자] 의류제조 기업인 세아상역이 창립 37년 이래 최초로 여성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세아상역은 3일 문성미 세아상역 해외영업총괄 부사장(사진)을 세아상역 6대 대표이사(CEO) 사장으로 승진 임명했다고 밝혔다.


문성미 대표는 고려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이후 미국 마스트(Mast Industries)와 타겟(Target Sourcing Services) 바잉 오피스에서 재직하며 수출입 업무를 담당했다. 이후 2011년 세아상역 미국법인으로 입사해 법인장까지 지냈고, 최근에는 세아상역 본사 해외영업 총괄 부사장직을 역임했다.


문 대표이사는 취임사를 통해 "세아상역이 글로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영업역량을 극대화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고, 효율성 제고를 통해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경쟁력을 갖춰야 한다"며 "무한 경쟁으로 내몰리고 있는 경영 환경 속에서 주인 의식을 통해 하나로 뭉치는 '원(one) 세아 스피릿(spirit)'을 만들어 가야 한다"고 말했다.


세아상역 관계자는 "문성미 대표는 30여년간 의류 제조업계에서 해외영업을 총괄해온 노하우와 풍부한 영업 경험을 다져온 전문가로, 글로벌 위기 속에서 회사 성장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영업이익률 4년간 4.51%p 상승…비결은 글로벌세아, 세아상역에서 52억원 조달 글로벌세아 막내딸, 부친 의존도 더 커졌다 글로벌세아, 차입금 1년 연장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