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메이플스토리 새로운 시대 연다
이효정 기자
2023.06.13 08:41:12
20주년 기념 쇼케이스 통해 6차 전직, 그란디스의 신규 지역 등 공개
이 기사는 2023년 06월 13일 08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0일 서울 잠실 핸드볼경기장 앞에 메이플스토리 조형물들이 설치되어있다.(사진=이효정 기자)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넥슨이 서비스하는 대표 인기게임 메이플스토리가 20주년을 맞아 'NEW AGE'를 테마로 한 대규모 쇼케이스를 선보였다.

지난 10일 오후 3시 서울 잠실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된 메이플스토리(이하 메이플)의 쇼케이스는 이용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콘텐츠로 채워져 있었다. 


무대장 외부에는 테마파크를 연상케 하는 조형물을 설치해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김현승 메이플스토리M 디렉터가 쇼케이스 공연장 앞에서 이용자들과 만나고 있다.(사진=이효정 기자)

이 날 메이플스토리M 운영진들도 함께 등장해 현장의 축제 분위기를 더했다. 이들은 이용자들에게 게임 아이템을  나눔하기도 하고, 김현승 메이플스토리M 디렉터가 깜짝 등장해 재미를 선사하기도 했다.


공연장에 들어선 관람객에게는 굿즈와 응원봉이 제공됐다. 이후 진행된 1부에서는 메이플 직업군 별 테마송 콘서트가 열렸다. 

관련기사 more
넥슨 '진·삼국무쌍M' 글로벌 동시 사전등록 실시 外 메이플 세계 오프라인 세상으로 DDP를 수놓은 단풍잎 넥슨, '메이플스토리' 20주년 이벤트 진행 外
지난 10일 서울 잠실 SK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된 '메이플스토리 20주년 쇼케이스' 현장.(사진=이효정 기자)
(왼쪽부터)강원기 메이플스토리 총괄디렉터, 성승헌 캐스터, 김창섭 기획실장.(사진=이효정 기자)

'모험가', '시그너스', '레지스탕스', '아니마', '키네시스', '노바', '제로', '레프', '영웅' 등 각 직업군을 상징하는 테마송이 차례로 울려 퍼졌다. 이무진, VIVIZ(비비지), 국카스텐 등 인기 아티스트들이 테마곡을 열창하며 현장감을 높였다. 그 외에도 칼군무 퍼포먼스 등이 이어지며 관람객들의 환호성을 자아냈다.


이어 2부에서는 성승헌 캐스터와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 김창섭 기획 실장이 무대에 올라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메이플의 향후 로드맵을 포함한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내용, 이벤트, 메이플 IP 확장계획  등 신규 정보가 차례로 공개됐다.


메이플스토리 2023 로드맵.(사진=넥슨)

◆보다 강력하고 화려하게...'6차 전직' 공개


메이플은 오는 7월 '6차 전직'을 공개한다. 이는 지난 2016년 5차 전직을 발표한 이후 7년 만이다. 6차 전직은 'HEXA 매트릭스' 시스템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5차 전직 시스템인 '매트릭스' 시스템에서 좀 더 고도화된 것으로, 보다 강력하고 화려한 성능을 자랑한다. 


6차 전직을 통해 얻을 수 있는 신규 능력치인 'HEXA 스킬'을 통해 신규 스킬을 획득할 수도 있고, 기존 1~5차 스킬을 강화하는 수단을 얻을 수도 있다. 이를 위해 메이플은 최데 대미지 제한을 기존 1500억에서 7000억으로 확대한다. 6차 전직의 강력함을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보다 많은 유저들이 6차 전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성장 속도롤 대대적으로 개선한다. 


200레벨에서 260레벨까지 도달하는데 필요한 경험치량을 절반으로 줄였다. 260~265레벨 구간은 약 40%, 265~270레벨 구간의 필요 경험치량을 약 20%씩 낮춰 캐릭터의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다량의 경험치를 수급할 수 있는 콘텐츠 보상을 확대한다. 


메이플스토리 게임 주요 변경사항 중 하나인 '시드링' 상자 인게임 이미지.(사진=넥슨)
업데이트 이후 변경될 레벨별 지역의 모습.(사진=넥슨)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되는 게임 내 주요사안 중 하나는 '시드링' 획득처가 변경된다는 점이다. 특수 스킬 반지인 '시드링'을 보스 처치를 통해 얻을 수 있게돼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시드링을 획득할 가능성이 생겼다. 


이외에도 어빌리티 시스템을 개선해 접근성을 완화하고 보다 높은 등급의 어빌리티를 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확률이 개선된다. 


◆그란디스 신규지역 대거 공개...보스 난이도 세분화


6차 전직에 맞춰 메이플은 그란디스의 신규 지역 3곳인 도원경, 아르테리아, 카르시온을 공개했다. 또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60레벨 이상 지역의 입장레벨을 조정했다. 


현재 레벨별 입장 가능 지역은 ▲260레벨 세르니움 ▲265레벨 불타는 세르니움(후르니움) ▲270레벨 호텔아르크스 ▲275레벨 오디움 순이었다. 이번 패치 이후에는 세르니움과 후르니움이 하나로 합쳐지고 이후 지역들이 5레벨씩 입장레벨이 낮아진다. 신규 공개된 3곳 지역은 그 뒤를 이어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패치 이후엔 ▲260레벨 세르니움·후르니움 ▲265레벨 호텔아르크스 ▲270레벨 오디움 ▲275레벨 도원경(신규) ▲280레벨 아르테리아(신규) ▲285레벨 카르시온(신규) 순으로 변경된다.


신규지역이 크게 늘어나는 만큼 일일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어센틱 심벌 개수도 상향 조정된다. 어센틱심벌은 그란디스 지역의 몬스터 및 보스를 잡기 위해 필요한 아이템이다. 세르니움~호텔아르크스까지는 하루에 20개씩, 오디움과 도원경은 하루 10개의 심벌을 얻을 수 있다.


어센틱심벌 수급량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 보스의 난이도를 세분화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보스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변경된다. 그란디스 지역의 보스인 세렌, 감시자 칼로스, 카링의 보스 난이도가 이지, 노멀, 카오스, 익스트림으로 세분화된다. 


메이플스토리는 한국조폐공사와 협업하여 20주년 기념 메달을 제작한다.(사진=메이플 20주년 쇼케이스 영상 갈무리)

◆메이플 IP 확장...온·오프라인에서 모두 즐긴다


온라인게임의 영역을 넘어 오프라인에서도 메이플을 즐길 수 있도록 IP 확장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먼저 올 3분기 웹툰스튜디오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 협업해 메이플 고유의 웹소설 및 웹툰을 선보인다. 영웅들이 검은 마법사를 저지하지 못했다는 설정을 기반으로 제작된 스핀오프 작품으로, 원작과는 또 다른 세계관을 그려냈다.


메이플의 주요 BGM을 오케스트라 연주회로 꾸며 호응을 받았던 '심포니 오브 메이플스토리'를 잇는 20주년 기념 음악회도 열린다. 이번에는 '유러피안 재즈 트리오' 공연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하반기엔 더 현대에서 메이플 팝업스토어가 열릴 계획이고 전용 온라인 스토어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국조폐공사와 협업해 단풍잎과 주황버섯을 모티브로 한 20주년 기념 메달을 제작, 출시를 앞두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리얼월드 프로젝트'도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준비 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메이플스토리 콘셉트를 담은 롤러코스터 등을 설치해 테마파크처럼 꾸며 이용자들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