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이플스토리' 20주년 이벤트...BM 개선안도 공개
이효정 기자
2023.04.05 17:30:26
확률형 아이템 '큐브' 확정 등급업 시스템 도입
20주년 온·오프라인 이벤트 병행
2003년 서비스를 시작해 올해 출시 20주년을 맞은 메이플스토리 대표 이미지.(출처=넥슨)

[딜사이트 이효정 기자] 넥슨이 메이플스토리의 비즈니스모델(BM)을 일부 개선하고 20주년 이벤트를 공개했다.


5일 넥슨에 따르면 지난 4일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20주년 기념 이벤트 및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담은 프리뷰 영상이 공개됐다.


메이플스토리는 오는 20일부터 확률형 아이템 중 하나인 '큐브'의 새로운 등급 상승 시스템을 도입한다. 큐브는 장비 잠재능력에 추가 능력치를 부여하는 아이템이다. '레드 큐브', '블랙 큐브', '에디셔널 큐브'를 일정 횟수 이상 사용할 경우 확정적으로 등급 상승을 보장한다. 메이플스토리의 새로운 등급 상승 시스템은 오는 13일 메이플스토리 테스트 서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넥슨 '진·삼국무쌍M' 글로벌 동시 사전등록 실시 外 메이플스토리 새로운 시대 연다 DDP를 수놓은 단풍잎 넥슨 '변동 확률' 특허 논란

이외에도 캐시·마일리지로 구매할 수 있었던 버프프리저, 팬던트 슬롯을 무료화한다. 아이템 강화비용을 낮추기 위해 '주문의 흔적'으로 순백주문서·아크이노센트주문서·이노센트주문서·황금망치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에디셔널 잠재능력 접근성을 완화하기 위해 수상한 에디셔널 큐브 사용 가능 등급을 레어에서 에픽으로 높였다. 


20주년을 맞아 이용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된다. 메이플스토리는 20주년 이벤트 테마로 '메이프릴 아일랜드'를 선정했다. '메이프릴 아일랜드'는 지난 20년간 이용자와 함께한 기억이 모여 완성된 공간이다. '우주 Like 메이플?', '블루밍 포레스트', '메이플 모멘트리' 등 역대 주년 이벤트 모습을 담은 놀이 기구가 가득한 테마파크로 구성된다. 이용자들에게 풍부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벤트 참여 난이도를 낮추고 보상의 종류와 수량을 대폭 늘렸다.



오프라인 이벤트도 병행한다. 넥슨은 오는 28~30일 3일간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 아트홀에서 '메이플스토리 팬 페스트'를 개최하고 다양한 아트워크로 꾸며진 전시 공간을 선보인다. 전시 공간에서는 '메이플스토리' 캐릭터와 지역을 표현한 아트워크를 감상할 수 있으며 최초 공개되는 미공개 아트워크와 신규 일러스트를 만날 수 있다. '헤네시스' 자유시장을 연상케 하는 공간에서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는 등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대규모 쇼케이스도 예고됐다. 넥슨은 오는 6월 10일 잠실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20주년 여름 쇼케이스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은 약 5~6000명의 관중을 수용할 수 있는 장소로, 이용자들을 초청한 가운데 진행한다. 쇼케이스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