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국민연금, '8000억' PE부문 숏리스트 6곳 선정
김진배 기자
2023.06.09 18:33:52
IMM PE, 한앤코, VIG파트너스, 맥쿼리, 어펄마, BNW인베 등
이 기사는 2023년 06월 09일 18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진배 기자] 국민연금이 올해 약 8000억원을 출자하는 사업에 숏리스트가 추려졌다. 총 12개 사모펀드(PEF) 운용사가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6곳이 서류심사를 통과했다.


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국민연금은 이날 숏리스트를 선정하고 결과를 개별 통보했다. IMM프라이빗에쿼티, 한앤컴퍼니, VIG파트너스, 맥쿼리자산운용, 어펄마캐피탈, BNW인베스트먼트 등 6곳이 이름을 올렸다. 이중 한앤컴퍼니와 BNW인베스트먼트는 국민연금 출자사업에 처음 지원했음에도 숏리스트에 선정되며 운용 능력을 입증받았다.


1차 심사를 통과한 PEF들은 향후 정성평가(프레젠테이션)와 위원회 심사를 거치게 된다. 이후 3개 PEF가 위탁운용사로 선정된다. 최종 결과는 이달 말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다. 


운용사로 선정된 PEF는 국민연금으로부터 최대 3500억원을 출자받게 된다. 펀드 만기는 10년이며, 5년 내 투자를 마쳐야 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펀딩 '7부 능선' 넘은 한앤코, 투자집행 속도낸다 볼트온 고수 '어펄마', EMC 투자대박 재현할까 IMM·한앤코·맥쿼리, 국민연금 PEF 위탁운용사 낙점 한앤코 '4兆펀드', 첫 국내 LP 모집 순항할까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