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대우건설, 'GDC & 오피스' 신축 기공식
권녕찬 기자
2023.06.09 10:58:28
데이터센터 사업 본격화…공사비 3180억원 규모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이 'GDC & 오피스' 기공식에서 기념사를 하고 있다. 제공=대우건설

[딜사이트 권녕찬 기자] 대우건설은 지난 8일 'GDC & 오피스'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GDC(강남데이터센터) 사업은 지하 3층~지상 9층 데이터센터 1개 동과 지하 3층~지상 9층 오피스 1개 동, 지하 3층 ~지상 5층 오피스 1개 동을 신축하는 공사다. 


공사비는 3180억원 규모다. 향후 데이터센터 소유 및 운영은 싱가포르 데이터센터 개발기업인 엠피리온디씨가 맡게 된다.


이날 기공식에는 정원주 대우건설 회장을 비롯해 에릭 테오 주한 싱가포르 대사, 전성수 서초구청장, 서울시 관계자 및 발주처 대표 등 100여명의 인사들이 참석했다.

관련기사 more
하남 카카오 데이터센터 매각 '셰어딜' '환골탈태' 대우건설, 해외사업 필두 '호실적' 대우건설, 2Q 어닝 서프라이즈…해외성과 '뚜렷' 대우건설, 투르크메니스탄 경제사절단 면담

정원주 회장은 기념사에서 "GDC는 대형 데이터센터 공급이 없었던 강남권역에 들어설 유일한 데이터센터"라며 "GDC사업이 글로벌규격 데이터센터의 대표적인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성공적으로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건설업계 입장에선 데이터센터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로 연평균 두자릿수 성장이 예상되는 신수종 사업으로 꼽힌다. 최근 자산운용사와 디벨로퍼 등을 중심으로 데이터센터에 대한 투자가 급증하는 추세다. 대우건설은 GDC를 필두로 경기 용인 지역에 추가로 데이터센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주택부문에만 치중하지 않고 균형 잡힌 사업포트폴리오 구성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성을 확대해 가겠다"며 "이미 수주 목표를 달성한 해외사업 부문의 경우에도 거점국가 중심의 추가 수주를 기대하고 있고, 국내 SOC 사업 등 공공공사 수주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