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MM 김경배 사장, 주주와 약속 지켰다
최보람 기자
2023.06.01 17:09:34
주총 당시 "취득하라" 요구, 자사주 1억어치 매입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김경배 HMM 사장(사진)이 1억원을 들여 회사주식을 사들였다. 앞서 주주들이 자사주 취득을 요구한데 화답함과 동시에 주가부양 의지를 내비치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HMM은 김 사장이 보통주 5720주를 장내매수했다고 1일 공시했다. 주당 취득단가는 1만7500원으로 총 금액은 1억10만원이다. 회사 측은 "책임경영을 실천하고 회사를 성장시키겠다는 의지가 반영된 것"이라고 밝혔다.


시장은 김 대표의 행보가 지난 3월 정기주주총회 당시 소액주주들의 요구를 들어주는 차원 아니겠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HMM 소액주주들은 주총 현장에서 회사 주가가 고점(52주 최고가) 대비 58.7%인 2만원에 그친단 점을 들며 김 대표에 주주가치 제고방안의 수립을 촉구했다.


당시 한 주주는 "회사가 벌어들인 순이익 대비 짠물배당을 실시한 데다 주가도 떨어졌다"며 "김경배 사장이 나서 자사주라도 매입하라"고 꼬집었다.


주주 발언 직후 김 대표는 "자사주매입은 대표이사가 진정성 있게 회사를 운영한단 느낌을 줄 수 있지만 다른 한편으론 회사 주가가 떨어지니까 임원들에게 강제로 (주식을)파는 것 아닌가 하는 반응이 나올 수 있다"면서도 "주주분들이 사라고 하시면 사겠다"고 매입 가능성을 드러내기도 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MM 김경배, 아쉬움 남긴 자사주 매입 타이밍 HMM 김경배와 현대글로비스 김경배 HMM 사장 "자사주 매입, 다 좋은 건 아냐" HMM 김경배, 짠물배당 지적에 "시가배당율 봐라"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