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에코프로에이치엔, 2차전지 소재 공장 짓는다
최유라 기자
2023.05.25 17:30:19
양극재 첨가물 생산능력 확대…1353억 투자, 진천 은암산단에 신설
이 기사는 2023년 05월 25일 16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에코프로그룹의 친환경 토털 솔루션 기업 에코프로에이치엔이 1350억원을 들여 이차전지 소재 공장을 신설한다. 양극재 수요 확대로 여기에 들어가는 첨가물 생산능력을 확대하려는 포석이다. 


25일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충청북도 진천군 고평 은암 산업단지에 1353억원을 투자해 이차전지, 전자재료 소재 공장을 세운다고 공시했다. 


투자목적에 대해 회사 측은 "이차전지, 전자재료 소재부문 신사업 진행을 위한 시설 투자의 건"이라고 설명했다. 


투자 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56.4%에 해당되며, 투자 기간은 2024년 9월 30일까지다. 공장 건설에 필요한 자금은 금융기관 차입을 통해 조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ESG 흐름 탄 에코프로에이치엔, 2분기 호실적 에코프로, 황제株 '눈앞'…공매도 숏커버 주목 중국의 약진? K배터리 괜찮을까 에코프로비엠, 국내외 공격적 양극재 증설

에코프로에이치엔은 배터리에 만들 때 필요한 양극재에 들어가는 첨가물을 만드는 업체다. 이번 투자는 양극재 소재 수요 증가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투자로 여겨진다. 


앞서 양극재 생산업체인 에코프로비엠도 양극재 수요 증가에 따라 경북 포항캠퍼스내 CAM9공장을 신설하고 4732억원을 투자키로 했다. 이를 통해 연산 5만4000톤 규모의 양극재 생산능력을 갖추겠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