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에코프로비엠, 양극활물질 공장에 4732억 투자
최유라 기자
2023.05.24 08:37:51
연 5만4000톤 확보…"영업활동 강화"
이 기사는 2023년 05월 23일 19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에코프로비엠 포항공장 전경. (제공=에코프로비엠)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에코프로비엠이 대규모 신규시설 투자를 결정했다. 전기차 시장 확대에 따라 양극재(양극활물질) 공장 생산라인을 추가로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에코프로비엠은 4732억원을 투자해 경북 포항 제4캠퍼스내 자동차용 배터리 양극재 공장 생산라인을 구축한다고 23일 공시했다. 투자기간은 2024년 말까지다. 


회사 측은 투자 목적에 대해 ▲하이니켈 NCM(니켈·코발트·망간) 양극활물질 생산능력 확대 ▲신규제품 NCMX 생산시설 구축 ▲단결정 양극활물질 양산라인 확대라고 설명했다. NCMX는 니켈·코발트·망간 양극재에 특수물질(X)을 포함한 소재다. 


이번 투자를 완료하면 에코프로비엠의 양극재 생산능량은 연산 5만4000톤 규모로 확대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당사는 시설 투자를 통해 중장기 양극활물질 수요 확대에 대응하고 신규 제품 라인업 확대로 영업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에코프로, 황제株 '눈앞'…공매도 숏커버 주목 에코프로, 첫 신용등급 A- 획득 에코프로, 1400억 전구체 원료 생산공장 준공 에코프로비엠, 국내외 공격적 양극재 증설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