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쟁글, 청탁 논란에 가상자산 공시·평가 잠정 중단
황지현 기자
2023.05.23 16:46:59
"평가 비용 10%는 정상적인 영업활동"

[딜사이트 황지현 기자] 가상자산 공시 플랫폼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이 가상자산 공시와 평가 서비스를 잠정 중단한다. 


크로스앵글은 23일 입장문을 통해 "공시와 평가 서비스를 중단하고 각종 의혹에 대해 원천적으로 해소하고 예방하고자 한다"며 "몇 년 전과 최근에 불거진 논란들에서 당 사는 정상적인 사업을 했을 뿐 부정한 청탁과 부정행위를 하지 않았다"며 해명했다. 


다만 리베이트 의혹에 대해서는 잠재 평가 대상 재단 소개에 대한 대가로 평가 비용 약 10% 수준을 받으며 정상적으로 영업활동 했다고 덧붙였다. 크로스앵글은 잠정적으로 공시와 평가 서비스를 중단하고 비가역적인 온체인 데이터 중심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코인원 일부 전 임직원이 가상자산 상장을 대가로 부정 청탁을 주고받은 혐의로 검찰에 구속됐다. 쟁글은 코인원 등 거래소들이 가상자산 상장 시 근거 자료로 쓰이는 평가서를 작성한다. 이에 쟁글 역시 프로젝트들로부터 청탁받은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어나자 쟁글은 사실무근이라고 대응했다.


코인원은 쟁글과 토큰인사이트 평가 리포트를 프로젝트 상장과 상장 유지 근거로 활용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쟁글, 온체인 기술로 '데이터 인텔리전스 컴퍼니' 선언 국내유일 코인 평가플랫폼 '쟁글' 5년 만에 서비스중단 메인넷 출시 동시 국내 5대 거래소 상장한 '수이' 페이코인 해외에서 해법 찾기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