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해시드, 웹3.0 프로토콜 캠프 4기 활동 시작
김가영 기자
2023.04.07 16:04:31
1년간 총 28명 수료…블록체인 기업 입사 및 프로덕트 개발 팀 결성하는 등 인재 배출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가 웹3.0 빌더 커뮤니티 '프로토콜 캠프(Protocol Camp)' 4기 활동을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프로토콜 캠프는 웹3 생태계 성장과 인재 발굴을 위해 해시드가 지난해 2월 만든 국내 유일의 블록체인 부트 캠프다. 블록체인 업계에서 커리어를 꿈꾸는 참가자들에게 실전 프로젝트 개발 경험을 제공한다.


프로토콜 캠프는 지난 1년 간의 활동을 통해 총 28명의 수료자를 배출했다. 수료자 중 14명은 솔라나 재단, 모드하우스, 로보, 해시드오픈리서치, 컴투스, 위메이드, 쟁글, 하이퍼리즘, a41 등 유수 블록체인 기업에 인턴 및 정규직 등으로 채용됐으며, 4명은 팀을 결성해 웹3 제품을 개발 중이다.


이번 4기 참가자는 총 11명으로, 이달 3일부터 6월 9일까지 약 10주 간 활동할 예정이다. 개발 주제는 ▲결제 서비스(Payment) ▲지갑 서비스(Wallet Solution) ▲디지털자산 관리 서비스(Asset Management) 등 총 3가지다. 개발 영역에 제한은 없지만 위 키워드와 관련된 제품을 개발한 팀에게는 추후 심사를 거쳐 특전이 제공된다.


홍석원 해시드 플랫폼팀 이사는 "프로토콜 캠프는 블록체인 산업에서 꿈을 펼치고 싶은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통해 뛰어난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며 "이번 4기 참가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웹3.0 허브로 성장할 인도...블록체인 업계 눈독 쟁글, 청탁 논란에 가상자산 공시·평가 잠정 중단 해시드, 블록체인 정책 커뮤니티 'HODL' 출범 고스트 프로젝트, NFT행사 '고퍼런스' 26일 개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