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해시드, 블록체인 정책 커뮤니티 'HODL' 출범
김가영 기자
2023.04.25 14:54:45
"업계의 혁신 촉진 및 소비자 보호를 위해 법적 요소 조화로운 환경 조성 목표"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가 인도 및 신흥시장 전문 웹3.0 투자사 해시드 이머전트와 함께 블록체인 산업 정책 커뮤니티 'HODL(Hashed Open Dialogue for Law)'을 출범했다고 25일 밝혔다.


HODL은 세계 각국 블록체인 산업 규제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커뮤니티다. 창업자와 투자자, 법조인, 규제기관 및 정책입안자 등 업계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참여할 수 있다.


최근 블록체인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탈중앙화 시스템이 전세계적으로 나타나고 있지만 규제나 제도의 속도는 발을 맞추지 못하고 있다는 게 HODL 측의 설명이다.


이에 HODL은 블록체인 업계의 혁신 촉진과 동시에 소비자들을 보호하기 위한 법적 요소들이 조화롭게 적용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신흥 기술의 고유한 기능과 한계를 인식할 수 있는 기술 이해도 증진 ▲가상자산 공간에서의 기본적인 권리 보호 ▲각 국가간의 차이점과 합의점을 도출하기 위한 전세계적 관점 등 3가지의 원칙을 세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more
해시드, 웹3.0 프로토콜 캠프 4기 활동 시작 IPO 앞둔 '블록오디세이'는 어떤 기업? 가상자산으로 지분 매입 "세율은 동일하게"

핵심 원칙을 기반으로 HODL은 세계적 인사들을 인터뷰하고, 유튜브, 트위터, 정기 뉴스레터 등 자사 채널을 통해 관련된 지식을 나눌 예정이다. 올해 개최되는 코리아블록체인위크 2023(KBW2023)에는 유명인사들도 초청해 제 2회 규제 심포지엄도 개최할 계획이다.


강병진 해시드 법무 총괄은 "2018년부터 수년간 국내외 블록체인 산업에 대한 명확하고 규제 틀이 필요하다고 주장해왔고, 이제 더이상 미룰 수 없는 전환점에 이르렀다. 우리는 혁신 및 번영을 꾀하는 동시에 소비자를 보호하기 위해서 어떻게 산업을 규제할 것인지에 대한 글로벌 합의에 도달해야 한다"며 "HODL를 통해 업계 리더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를 그릴 예정이며, 대한민국이 이런 대화에 대한 주도권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