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고스트 프로젝트, NFT행사 '고퍼런스' 26일 개최
김가영 기자
2023.03.16 10:00:19
NFT, 웹3.0, 블록체인 등 업계 전문가 발표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NFT 프로젝트 'GhostsProject(이하 고스트프로젝트)' 커뮤니티가 해시드라운지에서 블록체인, NFT를 주제의 퍼런스 '고퍼런스' 행사를 개최한다.


'고퍼런스'는 NFT 산업의 트렌드와 블록체인 기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NFT와 웹3.0 퍼런스다. 행사는 오는 26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해시드라운지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6월 열린 1회 행사에서는 웹3.0과 NFT를 주제로 큰 호평을 받으며 성황리에 마친 바 있다.


이번 고퍼런스에서는 'Onboard your Life to Web3'란 주제로 ▲웹2.0 기업의 웹3.0 진출 사례 ▲웹2.0과 3.0 VC ▲웹3.0 개발자와 크립토 시장 ▲웹3.0 데이터 애널리스트 ▲Defi의 발전 등을 각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는 NFT프로젝트 내 국내 팬들이 자발적으로 주최하는 행사라는 점에서 주목된다. 해외 각국 기업 대표를 비롯한 프로젝트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전문가들이 초청연사로 나선다. 고스트프로젝트는 그동안 NFT프로젝트 중 커뮤니티가 활발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금까지 커뮤니티는 와인파티(Misang Wine Party), 미술 전시회(코창전), 팝업 레스토랑(YGY, 염고염),  콘퍼런스(고퍼런스1) 등을 직접 주최하기도 했다. 고스트 NFT 보유자들은 커뮤니티 내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교류하고, 프로젝트는 성장하는 선순환이 이루어질 수 있는 셈이다.

관련기사 more
해시드, 웹3.0 프로토콜 캠프 4기 활동 시작 WiW3K, 23일 여성 리더십 행사 주최 멋쟁이사자처럼 흑자전환...35억원 순익 슈퍼워크 토큰 'GRND' 빗썸 상장 外

프로젝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고스트프로젝트 NFT 보유자뿐만 아니라 NFT와 아트에 관심 있는 모든 사람들의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스트 프로젝트는 커뮤니티 기반의 프로젝트로 자리잡아 NFT 업계에서의 영향력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행사는 NFT와 블록체인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면 사전등록 이후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한편, 고스트프로젝트는 일러스트레이터 미스터 미상의 작품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제너레이티브(컴퓨터의 알고리즘을 바탕으로 무작위로 생성되는 디지털 아트의 한 형태) 방식을 활용해 1만개의 PFP(Profile Picture) NFT로 발행한 프로젝트다. 기존의 PFP와 달리 실시간으로 이용자의 표정과 몸짓을 추적하는 MYTY캠을 활용해 줌(Zoom), 구글 미트(google meet)등 화상회의에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