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슈퍼워크 토큰 'GRND' 빗썸 상장 外
김가영 기자
2023.03.08 15:30:26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슈퍼워크 토큰 'GRND' 빗썸 상장

헬스케어 앱 슈퍼워크를 운영하는 프로그라운드는 지난 7일 자사 프로젝트 슈퍼워크의 토큰 GRND가 빗썸거래소 상장됐다는 것을 밝혔다. 슈퍼워크는 이용자들에게 만보기 기능과 함께 NFT(대체불가능한 토큰)를 활용한 M2E(Move-To-Earn)을 서비스하는 프로젝트이다. 슈퍼워크는 이번 빗썸 거래소 상장을 통해 유저들의 슈퍼워크 앱 접근성을 크게 개선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슈퍼워크 국내 이용자들은 빗썸 거래소에서 토큰을 구매 후 바로 자신의 슈퍼워크 계정에 전송할 수 있다. 



쟁글, 코인마켓캡과 '아시아 블록체인 게임 시장' 주제 공동 리서치 발간 

쟁글 운영사 크로스앵글이 가상자산 가격 플랫폼 코인마켓캡과 함께 아시아 블록체인 게임 시장에 대한 분석 리서치를 발간 했다고 7일 밝혔다. 쟁글과 코인마켓캡이 협업한 이번 리서치는 빠르게 성장 중인 아시아 게임 산업 전반을  조망하며 넷마블, 넥슨, 위메이드 등 유수 게임사들의 동향과 웹3.0 산업 진출 현황을 집중 분석한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아시아 게임 시장의 이용자 수는 17억명을 초과했으며, 전체 게임 유저의 55%를 차지하는 등 규모의 경제에서도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구권 시장과 비교해 아시아 게임 시장은 RPG 장르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이는 소유의 개념이 중요한 MMORPG 게임에 블록체인이 실제 소유권 부여해 더욱 큰 인기를 얻는 요인이 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캐주얼 게임도 큰 인기를 얻었다고 분석했다.

관련기사 more
WiW3K, 23일 여성 리더십 행사 주최 고스트 프로젝트, NFT행사 '고퍼런스' 26일 개최 멋쟁이사자처럼 흑자전환...35억원 순익


헥슬란트, 모던라이언과 가상자산 세무회계 준비 나선다 

블록체인 기술기업 헥슬란트가 현대카드 NFT프로젝트 '모던라이언'과 가상자산 수익에 대한 세무회계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이번 MOU를 통해 NFT 등 가상자산을 이용하는 사용자들이 안정적으로 가상자산 거래내역 및 자산 현황을 모니터링하고, 이를 기반으로 보다 합리적인 세금 납부 시나리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모던라이언은 현대카드와 멋쟁이사자처럼의 웹3.0 합작 법인이다.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NFT에 사업을 집중하며 생활 밀착형 NFT마켓플레이스인 '콘크릿 베타(KONKRIT BETA)'를 만들었다. 헥슬란트는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을 제공하고 있는 기업으로 폴리곤, 솔라나 등 26개의 블록체인 기술 상에서의 NFT 발급, 보관, 전송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오지스, 엘리시아와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기술 기업 오지스가 실물자산 토큰화 프로젝트 엘리시아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생태계를 확장한다. 오지스와 엘리시아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생태계 교류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특히 오지스가 최근 출시한 톤(TON, The Open Network) 메인넷 기반의 AMM-DEX 메가톤 파이낸스를 중심으로 협력을 시작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