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SK바사, 다보스포럼 글로벌 백신 협의체 참석 外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5.23 11:29:56

◆SK바사, 다보스포럼 글로벌 백신 협의체 참석

안재용 SK바이오사이언스 대표. (제공=SK바이오사이언스)

[딜사이트 이호정, 민승기, 최홍기 기자] SK바이오사이언스는 지난 22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지역거점형 백신제조협력체(RVMC)' 행사에 패널로 초청받아 참석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역거점형 백신제조협력체는 코로나19 팬데믹 기간 동안 나타난 고소득국가 및 중·저소득국가 간의 백신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세계경제포럼 연차총회에서 출범한 글로벌 협의체다. SK바이오사이언스 안재용 사장은 토의 세션을 통해 회사의 핵심 성장 전략인 '글로컬라이제이션(Glocalization)'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지역거점형 백신제조협력체(RVMC)의 비전 달성을 위한 보완 사항 및 선결 조건을 제언했다.


◆휴온스메디텍, 멸균 주사침 '프리미엄 9핀 니들' 출시

휴온스메디텍은 시술시 약물 손실과 통증을 최소화한 '프리미엄 9핀 니들'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프리미엄 9핀 멸균주사침은 국내외에서 1만9000대가 판매된 약물 정량 주입기 더마샤인에 장착해 인체에 HA필러 및 의약품 등을 주입하는 데 사용하는 1회용 주사침이다. 기존 멸균 주사침(9핀 스크류 멀티 니들) 대비 침관 내경 길이(Bevel length) 및 주사침의 구조를 변경해 약물 주입 시 발생하는 통증 및 약물 손실을 최소화했다. 자사 자체 테스트 결과 기존의 멸균주사침 대비 주입 시 발생하는 누액과 통증이 감소하는 결과를 확인했다. 또한 눈금과 기준점을 표기해 침습 깊이를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하여 피부 상태에 따른 맞춤형 시술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 현덕훈대표, 2만3000주 장내매수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는 현덕훈 대표이사가 장내 매수를 통해 자사주 2만3290주를 매입했다고 23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현덕훈 대표가 자사주를 매입한 것은 지난해 8월26일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후 처음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은 주주가치 제고와 책임경영을 강화하고 기업 성장 흐름에 걸맞게 주주가치를 높이기 위한 주요임직원의 자사주 매입을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그룹의 박소연 회장과 김진우 부회장의 80억원 규모 자사주 매수에 이어 타이라이왓(Tay Lai Wat) 이사와 탄팅용(Tan Ting Yong) 비상무이사, 서석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아이디씨 대표까지 주요 임원들이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자사주를 매입했다.


◆이뮤노반트, 한올 기술 이전 자가면역질환 신약 개발 순항

한올바이오파마의 미국 파트너사 이뮤노반트(Immunovant)가 지난 22일(미국시간) 2022년 사업보고서를 통해 자가면역질환 치료제로 개발되고 있는 FcRn 항체신약 '바토클리맙'과 'IMVT-1402'에 대한 개발 현황을 발표했다. 한올바이오파마는 2017년 이뮤노반트의 모회사인 로이반트에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후보물질인 바토클리맙과 HL161ANS(이뮤노반트 프로젝트명: IMVT-1402)를 라이선스 아웃한 바 있다. 이뮤노반트는 IMVT-1402의 안전성과 내약성, 그리고 약물 작용 효과(Pharmacodynamics, PD)를 평가하기 위한 임상 1상을 뉴질랜드에서 개시했다. 단회 투여 임상에 대한 초기 데이터는 올해 3분기, 반복 투여 임상에 대한 초기 데이터를 올해 4분기에 도출을 목표하고 있다. 바토클리맙의 임상도 순항하고 있다. 이뮤노반트는 그레이브스병(GD)에 대한 바토클리맙 임상 2상을 독일에서 개시했으며 올해 4분기 초기 데이터를 도출할 계획이다.


◆에스디바이오센서, 세계임상화학회 'IFCC 2023' 참가

(사진자료) 에스디바이오센서 IFCC 2023 부스 전면 사진. (제공=에스디바이오센서)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이탈리아 로마에서 개최된 'IFCC WorldLab·EuromedLab 2023(이하 IFCC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IFCC는 임상화학 및 진단검사의학 분야 세계 최고 권위의 학회로 올해에는 월드랩(WorldLab)과 유로메드랩(EuromedLab)이 12년 만에 동시에 개최돼 유럽을 포함한 전세계의 전문가들이 대거 참석했다. 에스디바이오센서는 이탈리아 입찰 시장에서 꾸준하게 높은 성과를 내고 있는 신속분자진단플랫폼 STANDARD M10(이하 'M10')을 부스 메인 위치에 전시하며 회사의 주력제품을 강조했다. 또한 CE 승인을 받은 ▲Flu/RSV/SARS-CoV-2(독감/코로나19 동시진단) ▲MDR-TB(결핵균 약제내성 검사) ▲MTB/NTM(결핵 검사) 등 총 8개 카트리지를 함께 선보여 방문객들의 관심을 끌었다.


◆HLB생활건강 '엘리샤코이', 테트라포스 필링 패드 출시

'테트라포스 시카 필링 토너 패드' 제품. (제공=HLB생활건강)

HLB생활건강의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인 엘리샤코이(Elishacoy)는 풍부한 수분감으로 여름철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하는 '테트라포스 시카 필링 토너 패드'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테트라포스 시카 필링 토너 패드'는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병풀, 약모밀, 티트리, 녹차 등 4가지 식물성 원료를 함유한 필링 패드로 건조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제품이다. 또한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인증을 완료한 '논 코메도제닉(Non Comedogenic)' 제품으로 피지 및 여드름으로 고민하는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실제 임상 시험을 통해 4주 사용 후 피부 유분량 29.53%, 블랙헤드 23% 화이트헤드 25% 감소 효과를 입증했다.


◆동아ST,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 모집

동아에스티는 '제18회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 참가자를 내달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환경사랑 생명사랑 교실'은 단순히 쓰레기를 줍고 재활용을 하는 봉사활동 체험이 아닌 환경과 생명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고 배워 환경 속에 살아있는 생명을 내 손으로 지킨다는 생명존중의 정신을 기르는 행사로 동아에스티가 2004년부터 주최하고 있다. '지구의 일상의 회복'이라는 주제로 전국의 중학생 60명을 대상으로 설악산 국립공원에서 진행되며, 행사는 7월24일부터 7월28일까지 총 4박 5일간 열린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프레스티지, 허셉틴 시밀러 유럽 허가 재도전 外 휴온스그룹, H.O.P.E로 1조 매출 달성 박차 동아에스티, 해외사업 리스크에 1Q 부진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