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프레스티지, 허셉틴 시밀러 유럽 허가 재도전 外
민승기, 최홍기 기자
2023.05.04 13:01:00

◆프레스티지, 허셉틴 시밀러 EMA 사전미팅 확정

[딜사이트 민승기, 최홍기 기자]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유럽 의약품청(EMA)에 신청한 허셉틴 바이오시밀러 'HD201(투즈뉴, Tuznue)' 품목허가 심사를 위한 사전미팅 일정을 오는 17일로 회신받았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미팅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가 지난해 9월 자진 철회한 품목허가 신청에 대한 재도전의 시작으로 EMA와 견해 차이를 보인 쟁점 사안들을 다시 한번 철저히 검토하게 된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사전미팅에서 나온 EMA의 피드백을 토대로 정식 품목허가신청을 진행할 예정이다. 지난 재심 과정에서 분석 부분에 대한 의구심이 무엇인지 명확히 확인한 만큼 이번 재신청 과정에서는 세밀한 자료 보완을 통해 반드시 판매 승인을 받는 것이 목표다.

◆삼진 게보린, 8년 연속 고객 충성도 대상 수상

삼진제약은 해열진통제 '게보린정'이 '2023브랜드 고객충성도(한국소비자포럼, 브랜드 키 주관)진통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게보린 브랜드는 2016년부터 8년 연속 고객충성도 1위에 선정되며 대한민국 대표 진통제 브랜드로서의 공고함을 다시 증명해냈다. '2023 브랜드 고객충성도'는 글로벌 고객충성도 평가 지수(BCLI)를 활용해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의 감정적, 태도적 로열티와 전환 의도를 평가해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한다.


◆에스바이오메딕스, 코스닥 시장 입성

(좌측 4번째부터) 에스바이오메딕스 김동욱, 강세일 대표를 비롯한 내빈들이 상장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에스바이오메딕스)

세포치료제 전문기업 에스바이오메딕스가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입성했다. 시초가는 공모가 1만8000원보다 28.6% 높은 2만3150원으로 출발했다. 에스바이오메딕스는 지난 4월 17~18일 진행된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에서 854대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최종 공모가를 희망공모밴드의 최상단인 1만8000원으로 확정 지었다. 이어진 24~25일 일반 공모 청약에서도 '증거금 1조7000억원', '경쟁률 995대1'의 타이틀을 거머쥐며 대박 흥행을 터트린 바 있다.


◆유바이오, 면역증강기술 이용 백신개발 정부과제 선정

유바이오로직스, 면역증강제 EcML. (제공=유바이오로직스)

유바이오로직스는 면역증강기술(EuIMT)을 이용한 자궁경부암 백신(이하 'HPV')과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백신(이하 'RSV')이 보건복지부 산하 백신 실용화 기술개발 사업단의 감염병 예방·치료 기술개발 사업에 선정됐다고 4일 밝혔다. 유바이오로직스는 이번 HPV백신 및 RSV 백신 개발 정부과제 2건 선정으로 2년 9개월동안 각각 사업비 19억 2500만원, 총 38억50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된다. 유바이오로직스의 면역증강기술(EuIMT)은 체내 면역시스템 활성화를 통해 면역반응을 극대화하는 기술로, 2017년 11월 한국과학기술원(KIST)로부터 TLR4 agonist 면역증강제 EcML의 사용실시권을 기술이전 받았다.


◆대원제약 장대원,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 진행

대원제약의 '장대원'이 5월을 맞아 장대원 쇼핑몰에서 가정의 달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대원제약의 종합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장대원은 5월14일까지 장대원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최대 86%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가정의 달 특별 선물 세트를 판매한다. 장대원의 모든 상품이 선물 세트로 구성돼 있으며, 상품에 따라 3+3 혹은 6+6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장대원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단 1개만 구매해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무료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셀트리온, 바스젠과 바이오마커 개발 위한 파트너십 체결

셀트리온은 바이오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스젠바이오'와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하고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 역량 강화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계약에 따라 양사는 '공동 연구 위원회'를 구성하고 '유전체 분석 역량 확보 및 바이오마커 개발'이라는 목표 달성을 위해 향후 5년간 관련 10개의 공동연구개발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셀트리온은 기존 의약품 개발뿐 아니라 바이오 빅데이터 분석까지 R&D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셀트리온은 바스젠바이오와 함께 유전체 바이오마커 개발을 추진해 의약품 최적의 환자군 정의, 질환의 표적 발굴, 후보물질 스크리닝은 물론 임상 디자인에도 관련 기술을 접목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프레스티지, 아바스틴 시밀러 3상 환자모집 완료 SK바사, 다보스포럼 글로벌 백신 협의체 참석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