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모바일 챗GPT 나온다
노우진 기자
2023.05.19 09:00:19
IOS 애플리케이션 출시... AI 경쟁 속 주도권 유지 전략으로 보여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9일 09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오픈AI 홈페이지

[딜사이트 노우진 기자] 무슨 일이지?


이제는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인공지능(AI) 챗봇을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오픈AI는 18일(현지시간) 아이폰용 챗GPT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했어요. 오픈AI는 기본적으로 웹사이트에서 할 수 있었던 것들은 모두 앱에서도 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챗GPT 앱은 기본적으로 무료이며, 유료 구독제인 챗GPT 플러스도 앱에서 구동됩니다. 오픈AI는 "챗GPT 앱은 현재 미국에서만 출시했지만 전 세계로 확대할 예정"이라며 "안드로이드용 앱도 곧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사람들이 최첨단 기술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꾸준히 접근성을 높이겠다"며 "우리의 사명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래서?


오픈AI의 앱 출시는 치열해지는 AI 경쟁 속에서 주도권을 유지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최근 챗GPT를 등에 업은 마이크로소프트에 맞서 구글과 메타 등 빅테크가 잇따라 생성형 AI를 내놓으며 시장에 뛰어들면서 경쟁이 격화되고 있거든요. 구글은 AI 챗봇 바드를 180여 개 국에 동시 출시하고, 한국어와 일본어 서비스도 시작했습니다. 메타 역시 대형 AI 언어모델 라마를 공개했죠. 여기에 맞서 오픈AI는 모바일 앱을 선보인 겁니다. 블룸버그는 "앱 출시로 챗GPT는 더 많은 사람들의 손 끝에 놓일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관련기사 more
모바일 챗GPT, 6일 만에 50만 다운로드 돌파 챗GPT와 헤지펀드 중 누가 투자 수익률이 더 높을까? (feat. 마이클 버리) AI가 선거에 개입한다면?

주가는 어때?


오픈AI는 상장사가 아닙니다. 그러나 오픈AI의 챗GPT 이슈에 주가가 움직이는 기업이 있죠. 이들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맺고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18일(현지시간) 전일 대비 1.44% 상승한 318.52달러를 기록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