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모바일 챗GPT, 6일 만에 50만 다운로드 돌파
우세현 기자
2023.05.26 09:27:14
한국 포함 11개 국가에서 추가로 서비스 개시
이 기사는 2023년 05월 26일 09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출처 = Unsplash의 ilgmyzin

[딜사이트 우세현 기자] 무슨 일이지?


지난 18일(현지시간) 모바일 환경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챗GPT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됐는데요. 25일(현지시간)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불과 6일 만에 다운로드가 50만 건을 돌파하며 또 한 번 저력을 입증했습니다. 올해와 지난해를 통틀어 챗GPT보다 더 폭발적인 다운로드를 기록한 신규 애플리케이션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만든 SNS 앱 '트루스 소셜'뿐입니다.


그래서?


챗GPT는 출시 이후 한 달 만에 월간 활성화 사용자(MAU) 수 1억 명을 넘기며 인류 역사상 가장 빠르게 확산된 애플리케이션으로 기록됐습니다. AI 열풍에 모바일 앱 시장에서도 AI 챗봇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는데요. 이에 앱스토어에는 챗GPT를 모방한 애플리케이션들이 쏟아졌어요. 그중에는 로고나 애플리케이션 이름을 교묘하게 만들어 소비자들이 해당 앱을 챗GPT로 착각하게끔 유도하는 악성 앱들도 다수 있었습니다.

관련기사 more
챗GPT와 헤지펀드 중 누가 투자 수익률이 더 높을까? (feat. 마이클 버리) 모바일 챗GPT 나온다

미국 지역에서만 iOS 앱스토어를 통해 이용할 수 있었던 챗GPT 앱은 25일(현지시간) 우리나라를 포함해 알바니아, 프랑스, 독일, 영국 등 11개 국가에서 추가로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서비스 가능 지역이 늘어난 만큼 다운로드 건수 및 사용자 수도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해 말 독보적인 애플리케이션으로 AI 시장을 선점한 오픈AI였는데요. 구글, 메타 등 경쟁업체들이 늘어난 지금 시점에서도 업계에서의 공고한 위치를 재확인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주가는 어때?


마이크로소프트는 오픈AI의 최대 투자자이자 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기업입니다. 오픈AI와 관련한 소식에 직접적으로 주가가 영향받는 기업이기도 한데요. 25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는 3.85% 상승한 325.92달러에 장을 마감했습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