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전경련, 55년만에 '한국경제인협회' 개명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18 17:18:45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8일 17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전경련, 55년만에 '한국경제인협회' 개명…정경유착 차단책 마련[연합뉴스]

조직 혁신을 추진해 온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가 1961년 최초 출범 당시 명칭인 '한국경제인협회'로 다시 이름을 바꾸고 새롭게 출발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전경련은 18일 기자간담회를 열어 명칭 변경을 비롯해 권력의 부당한 압력 차단, 회장단 확대, 싱크탱크형 경제단체로의 전환 등을 골자로 한 혁신안을 발표했다.

외국인 한달새 2.6조 폭풍매수...반도체 '올인' 2차전지는 팔았다[한국경제]

외국인 투자자의 '바이코리아(Buy Korea)' 움직임이 예사롭지 않다. 최근 한달 순매수 규모만 2조6000억원을 넘어섰다.경기침체 우려에 원·달러 환율이 급등하는 등 불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한국 주식을 사들이자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린다. 증권가에선 외국인들이 하반기 글로벌 반도체 업황 회복을 예상하고 미리 사재기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심혈관질환 물질 가리려고?...'진로 소주' 성분명에 꼼수[매일경제]

하이트진로가 소주 제품 '진로 제로슈거' 의 식품 표시사항에 '제로 슈거' 활자를 크게 표기해 정보를 가린 것을 두고 논란이 커지고 있다. 소비자 알 권리 보장을 위한 표시사항란을 마케팅 목적으로 활용해 소비자의 가독성을 해치고 제도의 본질을 훼손했다는 지적이다. 주무부처인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부적절하다"고 판단하고 이를 제재할 수 있도록 규정 보완에 나섰다.


"두번은 안 뺏긴다"…거미줄같은 바이오노트 지배구조 배경[주요언론]

1999년 조영식 회장이 설립한 에스디(SD) 그룹은 현재 19개 계열사가 거미줄처럼 지분이 엮여 있다. 창업주인 조 회장이 각 계열사의 최대주주로 있으면서 핵심 3개 계열사인 에스디바이오센서, 바이오노트, SDB인베스트먼트가 서로의 지분을 나눠 보유하고 있는 구조다. 이들 계열사엔 각각 조 회장의 장녀, 장남, 사위가 임원으로 올라있다. 과거 적대적 인수합병(M&A)으로 한 차례 경영권을 잃었던 아픔이 있는 조 회장이 경영권 방어 차원에서 촘촘한 지분 구조를 만들어낸 것으로 풀이된다. 


"하한가 사태 투자자 '회생' 고려해야…CFD 쉽게 열어준 증권사 과실"[주요언론]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대규모 하한가 사태로 천문학적인 손실을 입은 개인투자자들이 일정 금액을 변제하고 나머지를 면책받을 수 있는 '회생' 제도를 고려해야 한다는 법조계의 조언이다. 최대 2.5배의 레버리지(차입거래)가 가능해 주가조작 수단으로 이용된 차액결제거래(CFD) 계좌를 손쉽게 개설할 수 있도록 한 것에 증권사의 귀책사유가 있을 수 있다는 해석이 나온다.


'하림 2세' 김준영, 이사회 의결 없이 비상근 이사[주요언론]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의 장남 준영씨(31)가 그룹 주력 계열사인 NS쇼핑에서 이사회 의결 절차 없이 비상임으로 사내이사직을 맡고 있던 것으로 18일 확인됐다. 이사회 운영 매뉴얼에 어긋나는 행태로, 회사 측은 조만간 이사회를 개최해 이 문제를 논의할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전경련 새로운 변화 예고...'한국경제인연합회' 새간판 증권가 CFD 미수채권 리스크에 긴장감 外 증권사들 '빚투' 이자장사, 키움證 1Q 588억 벌어 外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