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증권가 CFD 미수채권 리스크에 긴장감 外
딜사이트 편집국
2023.05.18 11:36:50
이 기사는 2023년 05월 18일 11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증권가 CFD 미수채권 리스크에 긴장감[주요언론]

외국계 증권사 소시에테제네랄(SG)발 매물 폭탄으로 시작된 무더기 하한가 사태 여파에 증권가는 차액결제거래(CFD) 미수채권을 수습하느라 여념이 없다. 증권가는 매수채권 발 재무 악화는 제한적이라고 확대 해석을 경계하지만, 거래 실적도 줄어드는 '이중고' 우려가 고개를 들고 있다. 최근 거래 대금과 신용 융자 잔고 모두 내림세를 나타내면서 동학개미의 투자 심리도 얼어붙는 분위기다.

中텐센트, 1분기 매출·이익 두 자릿수 성장…"리오프닝 효과"[연합뉴스]

중국 최대 기술기업인 텐센트의 올해 1분기 매출과 이익이 두 자릿수 성장했다고 증권시보 등 현지 매체가 18일 보도했다. 텐센트가 전날 발표한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매출은 1499억9000만위안(약 28조600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이는 시장 예상치인 1462억9000만위안(약 27조9000억원)을 상회한 것으로, 직전 분기보다 3% 증가했다. 텐센트의 매출이 두 자릿수로 증가한 것은 1년 6개월 만에 처음이다.


주유부터 운전연습까지…'자동차'에 반한 투자자들[한국경제]

운전자 정보 추천 앱 '오일나우'를 운영하는 퍼즐벤처스가 포레스트파트너스로부터 3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2019년 주유소 비교 추천 앱으로 출발한 오일나우는 전기차 충전소, 차량용품, 운전자보험, 신용카드 추천과 직영 주유소 운영 등으로 사업 무대를 넓히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앱 다운로드는 150만 건을 넘어섰다. 주유·충전 결제 분야로도 진출할 채비를 하고 있다. 국내 주유 시장은 약 66조원, 전기차 충전 시장은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된다.


美마이크론, 2조 보조금 받아 일본서 첨단 반도체 생산[한국경제]

미국 반도체 기업 마이크론이 일본 정부로부터 2000억엔(약 15억달러)의 보조금을 받고 일본에서 차세대 반도체를 생산한다고 블룸버그가 18일 보도했다. 이번 합의는 이날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산제이 메흐로트라 마이크론 최고경영자(CEO) 등 경영진 대표단과 만난 후 발표될 예정이다.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론은 보조금으로 자사 히로시마 공장에 ASML의 최첨단 노광장비를 설치해 2024년부터 1감마(10나노급 6세대) 급 DRAM 반도체를 생산한다.


2642억원 추징보전 라덕연 재산…손해배상은 어떻게[주요언론]

법원이 라덕연 호안 대표의 재산 2642억원에 대해 추징보전 조치를 결정했다. 그러나 긴 형사 다툼이 예상되는 사건인 만큼 피해자들이 손해배상 청구로 투자 피해액을 회복하기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인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남부지법은 지난 16일 라 대표 일당의 재산 2642억원에 대한 검찰의 추징보전 청구를 인용했다. 대상 재산에는 라 대표의 부동산, 예금, 주식, 가상화폐, 법인 명의 부동산, 사무실 임대차보증금 반환채권 등이 포함됐다.


'P2E 입법로비 의혹' 정면 돌파 택한 위메이드…檢수사는 변수[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한 김남국 의원의 수십억원대 가상화폐 '위믹스' 보유 논란과 관련, 위믹스 발행사인 위메이드가 'P2E(Play to Earn·게임으로 돈 벌기) 입법로비 의혹' 제기자를 고소하며 정면 대응을 택했다. 18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위메이드는 전날 위정현 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경영학부 교수)을 서울경찰청에 허위사실 적시에 의한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전경련, 55년만에 '한국경제인협회' 개명 外 증권사들 '빚투' 이자장사, 키움證 1Q 588억 벌어 外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월별 조달규모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