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리치에일리언, 115억원 규모 투자 유치 外
이규연 기자
2023.05.18 14:02:41
리치에일리언에서 개발하는 게임 '카이지: 격렬의 도시'. (제공=111퍼센트)

[딜사이트 이규연 기자] 111퍼센트 자회사 리치에일리언, 115억원 규모 투자 유치


국내 게임사 111퍼센트의 자회사인 리치에일리언이 115억원 규모의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공동 리드 투자사인 스톤브릿지벤처스와 SV인베스트먼트를 포함해 베이스인베스트먼트와 스위 등이 참여했다. 모기업인 111퍼센트도 20억원 규모로 출자에 참여했다. 리치에일리언은 이번 투자를 기점 삼아 일본 유명 만화인 '도박묵시록 카이지' IP(지식재산권) 기반의 도시 경영 시뮬레이션게임 '카이지: 격렬의 도시'를 하반기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론칭할 계획을 세웠다. 3매칭 퍼즐 게임인 '캐스케이드 킹즈'도 연내 북미를 시작으로 글로벌 출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컴투스, 올해 야구게임 매출 1500억원 예상 外 산업은행, 테이크원컴퍼니 116억원 지원 'BTS월드' 제작사, 日 아이돌 'AKB48' 게임 만든다

블리자드, '블리즈컨' 11월 3~4일 개최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가 블리자드 커뮤니티를 위한 행사 '블리즈컨'을 11월 3일과 4일 양일에 걸쳐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블리자드는 입장권 정보와 코스튬 플레이 및 기타 대회 정보 등 블리즈컨에 관련된 더욱 자세한 사항들은 6월에 공개될 예정이다. 블리즈컨에 직접 참가하기를 바라는 사람은 관련 블로그 포스트 안내에 따라 숙소를 사전예약할 수 있다. 


컴투스에서 7월 출시 예정인 'MLB 9이닝스 라이벌'. (제공=컴투스)

컴투스, 'MLB 9이닝스 라이벌' 7월 출시 


컴투스가 글로벌 야구 게임 신작 'MLB 9이닝스 라이벌'을 7월에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MLB 9이닝스 라이벌은 컴투스에서 개발 중인 게임으로 현재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이 게임은 MLB(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모든 구단과 선수 및 리그 일정을 반영했다. 리그, 라이브 매치, 랭킹 슬러거 등 싱글부터 멀티까지 여러 플레이 모드도 지원한다. 


컴투스홀딩스가 서비스하는 'MLB 퍼펙트 이닝 23'. (제공=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 'MLB 퍼펙트 이닝 23'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 돌파


컴투스홀딩스에서 서비스하는 야구 게임 'MLB 퍼펙트 이닝 23'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을 넘어섰다고 컴투스홀딩스가 18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3월에 진행된 글로벌 야구 이벤트와 미국 메이저리그 새 시즌 개막의 영향으로 신규 이용자가 빠르게 유입되면서 누적 다운로드 200만건을 넘어섰다"고 설명했다. 데이터 분석 플랫폼 data.ai에 따르면 MLB 퍼펙트 이닝 23은 최근 애플 앱스토어 스포츠 게임 인기 순위에서 대만 1위, 일본 2위를 각각 차지했다. 도미니카공화국과 베네수엘라에서는 스포츠 게임 매출순위 1위에도 올랐다. 


'블랙핑크 더 게임' 공식 키아트. (제공=테이크원컴퍼니)

테이크원컴퍼니 '블랙핑크 더 게임' 글로벌 출시


아이돌 게임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가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신작 '블랙핑크 더 게임'을 18일 글로벌 동시 출시했다. 


블랙핑크 더 게임은 테이크원컴퍼니에서 개발과 서비스를 맡은 육성 퍼즐 SNG(소셜네트워크게임)다. 이용자는 멀티버스 세계 속 걸그룹 '블랙핑크'의 프로듀서로서 멤버들의 성장을 뒷받침한다. 실제 블랙핑크 멤버들이 게임 개발 과정부터 의상과 컨셉을 정하는 것 등으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직접 부른 OST 신곡과 뮤직비디오도 향후 게임 안에서 독점 공개될 예정이다.


넷이즈에서 '삼국블레이드' IP를 활용해 만든 '삼국주장록'. (제공=액션스퀘어)

액션스퀘어 '삼국블레이드' IP 활용한 '삼국주장록' 중국 유료화 테스트


액션스퀘어는 중국 넷이즈에서 개발한 '삼국주장록'이 중국 출시를 앞두고 18일 현지 유료화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삼국주장록은 액션스퀘어의 모바일 게임 '삼국블레이드'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라이선싱 계약을 통해 넷이즈에서 개발했다. 이반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에서만 가능하며 중국 내 주요 안드로이드 마켓 대상으로 진행된다. 넷이즈에 따르면 삼국주장록은 유료화 테스트 결과에 따라 이르면 2023년 여름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