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기업은행, 동유럽 거점 폴란드 사무소 개소
이성희 기자
2023.05.17 14:13:55
국내기업 진출 집중된 남서부 공업도시 브로츠와프에 설립
16일(현지시간) 폴란드 브로츠와프에서 열린 'IBK기업은행 폴란드 사무소 개소식'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왼쪽 여섯번째)이 주요 인사들과 함께 테이프 커팅 행사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 제공=IBK기업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IBK기업은행은 지난 16일(현지시간) 폴란드 브로츠와프 지역에 사무소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지난 3월15일 폴란드 금융감독원(KNF)으로부터 사무소 설립 최종인가를 취득한 이후 2개월만이다.


기업은행은 유럽 내 새로운 사업전략 거점 구축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폴란드 사무소 설립을 통해 EU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사무소가 진출한 브로츠와프는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 등 국내 대기업과 협력 중소기업 진출이 집중된 남서부 최대 공업도시이다.


이날 사무소 개소식에는 김성태 기업은행장을 비롯해 임훈민 주 폴란드 대사, 폴른드 재무부 차관 및 투자청장, 주총리, 주지사 등 정부관계자, 폴란드 진출 주요 국내 기업 법인장 등이 참석해 한국계 국책은행의 첫 폴란드 진출을 축하했다.


김 행장은 개소식 기념사를 통해 "유럽 생산거점이자 심장부에 위치한 폴란드에 사무소를 개소하게 돼 기쁘다"며 "향후 진출기업의 안정적 성장을 도모하고 폴란드 현지 중소기업 생태계를 키우는 등 IBK의 차별화된 중소기업금융 역할 수행으로 상호 호혜적인 협력관계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기업은행은 폴란드 사무소 설립으로 13개국 60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게 됐으며, 이번 폴란드 진출은 김 행장 취임 후 첫 해외사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김성태 기업은행장, OECD 中企 인물 사진전 9인 선정 기업銀·더케이교직원나라, 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기업銀, 'IBK 아마존스쿨'로 아마존 입점 돕는다 기업銀, 미얀마도 흑자기조…해외사업 빛 보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