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업銀, 'IBK 아마존스쿨'로 아마존 입점 돕는다
이성희 기자
2023.05.23 10:34:47
우수 수료기업 20곳 1:1 맞춤형 컨설팅 제공
사진 제공=IBK기업은행

[딜사이트 이성희 기자]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인 아마존닷컴에 입점해 상품을 판매하고자 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IBK 아마존 스쿨'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6월12일부터 7월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참가 신청한 150개 업체를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 목요일 오후 2시부터 3시40분까지 약 100분간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아마존 입점에 관심 있거나 아마존 매출을 향상하고 싶은 기업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마존을 처음 접하는 기업도 손쉽게 강의를 따라올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해 아마존 입점, 물류, 정산, 인증, 콘텐츠제작, 마케팅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기업에게는 판매대금 정산, 제품인증 등 제휴사 서비스 이용요금 할인, 아마존 진출을 위한 종합 메뉴얼을 제공하는 한편, 우수 수료기업 20개사를 선정해 1:1 컨설팅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기업銀·더케이교직원나라, 지역경제 활성화 '맞손' 기업은행, 동유럽 거점 폴란드 사무소 개소 기업銀, 29개 벤처투자기관과 IBK벤처대출 추가 협약 김성태 기업은행장 "벤처 투자사 설립 검토 중"

이 외에도 일정 요건에 해당하는 기업은 아마존코리아에서 담당 매니저를 배정해 지속적으로 매출 향상이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성공적인 아마존 입점 지원을 통해 국내 수출기업들의 해외판로 개척에 도움이 되고자 본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IBK 해외전자상거래 수출대금 정산서비스인 '페이고스'를 기반으로 기업들의 해외 온라인 수출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