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신학철 부회장 "2023년 3대 신사업 매출 40조"
최유라 기자
2023.05.16 11:20:11
LG화학, 글로벌 최대 종합 전지 소재 회사 도약 목표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제공=LG화학)

[딜사이트 최유라 기자] LG화학이 2030년 전지 소재 매출 목표를 30조원으로 잡았다. 양극재, 분리막 등 부가소재 사업을 육성해 매출을 전년 4조7000억원에서 6배 성장시키겠다는 계획이다. 전지소재와 함께 친환경, 신약을 3대 신성장 동력으로 삼은 LG화학은 매출 40조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도 세웠다. 


신학철 LG화학은 부회장은 16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해외 기관 투자자 대상으로 열린 뱅크오브아메리카의 '코리아&글로벌 전기차·이차전지 컨퍼런스' 기조 연설에서 3대 신성장 동력 매출 계획을 밝혔다. 


2030년 전지소재 매출 4.7→30조 


우선 전지 소재는 2030년 매출 30조원이 목표다. LG화학은 양극재 외에도 분리막, 탄소나노튜브(CNT) 등 부가소재 사업을 육성하고, 퓨어 실리콘 음극재, 전고체 배터리 전해질 등 신소재 R&D를 추진한다. 

관련기사 more
LG화학, 3200톤 규모 탄소나노튜브 4공장 착공 LG화학, 석유화학 공장 가동률 10년래 최저 LG화학, 1.2조원 들여 전구체 공장 짓는다 LG화학, 축구장 32개 크기 당진공장 '첫 삽'

하이니켈 양극재는 시장ᆞ기술ᆞ메탈 소싱 3개 영역에서 글로벌 리더십을 확보해 시장을 지속 선도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ᆞ중ᆞ미ᆞ유럽으로 이어지는 양극재 글로벌 4각 생산 체계를 갖추고, 현재 12만톤의 규모의 생산 능력을 2028년 47만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자회사 LG에너지솔루션 외 신규 글로벌 고객사 비중도 확대해 40% 수준까지 끌어 올릴 예정이다.


분리막은 LG화학이 자체 보유한 세계 최고 수준의 코팅 기술력과 차별화된 원단 기술을 보유한 도레이(Toray)와 협업으로 한국, 유럽, 미국 시장까지 입지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친환경 소재 8조·신약 2조 목표

 

LG화학은 재활용(Recycle), 생분해ㆍ바이오(Bio), 재생에너지 소재 중심으로 사업구조 전환을 가속화해 업계 저탄소 비즈니스 리더십을 강화하고 관련 매출도 지난해 1조9000억원에서 2030년 8조원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내년 1분기에는 자연에서 산소, 열 반응으로 빠르게 분해되는 생분해 소재 PBAT(Poly-Butylene Adipate Terephthalate)를 양산할 계획이다. 또 옥수수 유래 생분해 소재인 PLA(Poly Lactic Acid) 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4대 곡물 가공기업인 미국 ADM과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고 있다.


LG화학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 신약 5개를 보유한 매출 2조원 규모의 글로벌 혁신 제약사로 도약을 노린다. 이를 위해 항암ᆞ대사질환 영역에 자원을 집중하여 후속 신약을 지속 상용화할 계획이다. 미국에서 FDA 승인 신약 '포티브다'를 보유한 아베오(AVEO)사를 인수하고, 항암신약 개발 가속화 및 유망 신약물질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이에 따라 LG화학는 전지 소재를 포함한 친환경 소재, 혁신 신약 3대 신성장동력의 매출 비중을 지난해 21%(6조6000억원)에서 2030년 57%(40조원)로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신 부회장은 "LG화학은 지속가능한 성장의 기틀을 완성하고, 전지 소재, 친환경 소재, 혁신 신약이라는 3대 핵심사업을 보유한 글로벌 과학기업으로 대전환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