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코웨이, 경기 침체에도 1분기 웃었다
이소영 기자
2023.05.12 19:35:51
매출·영업이익 모두 소폭 증가, 국내외 판매량 증가 덕

[딜사이트 이소영 기자] 코웨이가 고금리·고환율·고금리 등 극심한 경기 침체 속에서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와 지속적인 혁신 제품 출시 노력으로 매출과 함께 영업이익 개선에 성공했다.

 

코웨이는 올 1분기 연결기준 9482억원의 매출과 1756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1.7% 증가했다. 다만 영업이익 대비 매출 증가폭이 컸던 까닭에 영업이익률은  18.5%로 같은 기간 0.1%포인트 하락했다.


외형과 함께 수익까지 개선할 수 있었던 것은 국내외에서 판매 호조세를 보인 결과다. 실제 국내의 경우 정수기·스마트 매트리스를 필두로 비렉스 브랜드 제품 판매량이 늘며 전년 동기 대비 3.7% 증가한 580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해외 역시 3364억원으로 1.2% 늘었다.


김순태 코웨이 CFO는 "코웨이는 올해 1분기에 매출·영업이익 등 주요 경영지표에서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했다"며 "경기 침체 영향으로 어려운 경영 환경 여건이지만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대 ▲혁신 제품 지속 출시 ▲전략적 마케팅 전개 등으로 견조한 수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실적 가이던스 공시를 통해 올해 연결기준 4조원의 매출액과 7020억원의 영업이익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컨센서스가 부합하면 매출은 전년 대비 3.7% 늘고, 영업이익은 3.6% 증가한다. 시장에선 코웨이의 이 같은 전망에 대해 국내의 경우 시장의 가격 경쟁이 심해 수익 개선이 쉽지 않지만, 말레이시아 등 글로벌 시장은 가격 조정 여력이 있는 만큼 달성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코웨이, 2분기 매출 1兆 돌파 R&D 진심인 코웨이 서장원 코웨이 대표, 3개월만 또 자사주 매입 코웨이, 'B2B·B2G'로 영토 확장 박차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